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7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7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칼럼] 부동산법상담 경험이 풍부한 곳

2023.08.09 조회수 411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인간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필요한 세 가지의 요소 의식주 중에 주거 공간이 포함 되어 있으며, 부동산 시세의 변화도 만만치 않게 있기 때문에 부동산법상담 문의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보증금을 받지 못하고 있을 것이며 또 다른 사람은 사기를 당했거나 계약 파기, 지역주택조합 탈퇴, 명도소송 등등으로 연락을 주고 있으시죠.

이 뿐만이 아니라 임차인 임대인, 매도인 매수인의 분쟁은 정말 다양한 요소가 있으므로 부동산법상담은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각자 상담을 받기 위한 이유는 다를 수 있겠지만 공통적으로는 법률 절차가 필요하고, 더 나아가 소송까지 해야 되는 상황일 수 있을 텐데요.

오늘 그래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내용인 어떤 변호사에게 기대 상담을 받고 소송을 할 지, 어떻게 선택을 하는 것이 자신에게 유리한지 솔직한 내용만 담아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부동산 법률 팀은 4년 연속 소비자 서비스 만족 대상 1위를 비롯하여 승소 사례 4,000건 도달 그리고 무방문 수임률 80%의 기록까지 달성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는 이유는 17년 경력의 전문가를 필두로 7인의 베테랑 변호사 및 20인의 실무팀이 함께 조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랜 경력과 수 많은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로 의뢰인 분이 놓인 상황에 가장 적절한 차선책을 제시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어서 부동산법상담 중요한 본문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법상담 받을 곳은 많습니다.

법무부에서 공개한 월간 변호사 현황을 살펴보면 2003년에는 1만 명, 2023년 기준에는 3만 명의 변호사가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과거에는 서초구 한 지역에 변호사가 모여 있어서 의뢰인 분이 직접 방문 하여 상담 받는 방법 뿐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변호사가 많아졌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근처에서도 충분히 변호사법상담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는 반면에 물론, 불량, 부실 변호사로 인해 승소 할 수 있는 것도 패소하게 되는 단점도 있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무조건적으로 집 근처에 있는 변호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는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변호사를 선택 하는 것은 “본인이 놓인 상황에 대해서 잘 알고 있거나, 승소 사례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법무법인 테헤란 부동산 법률 팀에서는 17년 경력의 전문가를 필두로 7인의 베테랑 변호사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사안이든 말씀 주시면 그 부분에 대해서 가장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발판이 중요해요.

의뢰인 분이 억울한 내용에 대해서 부동산법상담 문의를 하면, 몇 몇의 변호사 분들은 곧바로 소송 절차를 밟는다고 하는데요.

억울한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무작정 소장을 보내 진행 하는 것은 패소를 할 수 있는 확률이 무척 높습니다.

소송을 하기 전에는 현 사안에 알맞은 증거를 필수적으로 수집을 해야만 하고 입증하는 데 있어서 성공을 해야만 하는데요.

또한, 내용증명, 지급명령, 부동산점이유전금지가처분, 임차권등기 등등 소송 전에 진행 할 수 있는 절차들도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죠.

예를 들어서 보증금을 받지 못하고 있을 때 무작정 절차를 밟는 것이 아닌 부동산점유이전금지가처분이라는 제도를 통해서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설정을 하고 진행 하는 것이 안전한데요.

이렇듯 본인에게 알맞은 옷이 있듯 법도 자신의 상황에 적합한 과정이 있으니 자문을 구하여 현명한 상담이 되기를 바랍니다.


 

무조건 방문해서 상담 받지 않아도 됩니다.

대면 상담이 필요한 경우나, 직접 오셔서 부동산법상담 받고 싶은 분들께서는 대면 상담을 권유 드릴 수 있겠지만,

바쁜 직장인 분들이나 주부님들의 경우에는 간혹 방문 하기에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으로 인해서 게시판 문의, 문자, 카카오톡, 유선 등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 했습니다.

대면해서 대화를 하지 않으면 패소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의문이 들 수 있겠지만 저희 부동산 법률 팀은 무방문 수임률 80% 이상까지 도달하고 있기 때문에

바쁜 일상에 계시는 분들도 연락을 주시어 부동산법상담을 통해 원하는 결과 값을 얻어 가고 있으니 불안해 하지 마시고 상황에 대한 자문부터 구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맺음말

부동산 법률은 매 년 달라진다고 해도 될 정도로 정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다양한 법률 분야 중에, 부동산은 지속적인 개정으로 인하여 분쟁 또한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께 말씀 드리고 싶은 내용은 과거를 알아야 현재를 알고, 미래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오랜 경력과 수 많은 경험은 절대적으로 무시할 수 없죠.

경력과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로 의뢰인 분이 놓인 상황에 대해서 분석하고, 가장 알맞은 차선책을 제시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