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7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7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칼럼] 신축빌라분양사기 증거물 입증이 최선으로

2023.07.26 조회수 531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요즘은 아파트 값 혹은 부동산 가격이 매우 높아지며 상승함에 따라서 내 집을 마련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고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집 마련을 해 볼 수 있는 하나의 희망을 고려할 때에는 반드시 주택 청약 등을 고려해 사려고 하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요.

아파트 가격은 이미 이 세상 가격이 아닌 상황에서 오히려 신축 빌라 혹은 오피스텔이나 아파텔과 같은 곳에 대해서는 보다 더 저렴한 가격을 통해서

확실한 구매가 가능한 사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에 대해서 오히려 관심도가 상당히 높아져가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기도 한데요.

실제로 가격적인 면에서는 좀 더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는 건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이러한 신축된 빌라를 구매하는 과정에 있어서는 좀 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점을 특징으로 한다는 걸 기억하셔야 하는데요.

실제로 이와 관련해서는 신축빌라분양사기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상황으로써 꽤 높은 금액을 들여 구매를 하는 사안이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단순하게 저렴하고 좋은 빌라를 이용해서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고려를 한 채 진행을 하게 될 경우에 있어서는 안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음에 대해서

늘 인지를 하시고 대응을 하셔야 한다는 점에 대해서 고려를 해 보셔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신축빌라분양사기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제대로 대응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현재 이와 관련한 위험이 두렵거나 혹은 이러한 사기에 연루가 된 상황이라면 보다 더 확실하게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조력을 받을 수 있는 변호사를 선임해 대응을 하셔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대로 된 확인을 통해 예방을 하셔야 합니다.

 

일단 신축빌라분양사기를 당하지 않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나 동일하게 작용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기본적으로 확인을 해 봐야 하는 것은 단연 등기부등본이라고 할 수 있기도 한데요.

즉 소유주 혹은 신축빌라에 기본적 정보를 모두 다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 등기부등본이라는 점에서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대해서 강조를 드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이에 대해서 대리인을 통해 함께 진행을 하게 된다면 임대인 즉 소유자의 인감도장 및 성함 그리고 위임장에 놓여진 이름이 동일한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실 필요가 있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계약금 지급에 있어서도 다른 사람을 통해서 지급을 하는 일은 있어서는 안되며 반드시 실제 주인에 해당하는 임대인의 계좌로 직접 입금을 해야 하기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도 동일한 이름으로 이루어진 상황인지 여부를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할 필요가 있다는 점도 강조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과정에서 빌라 자체가 상가 목적의 용도로 지어진 것 이거나 이런 상황에 놓였음에도 모르고 그대로 계약을 할 경우 오히려 불법적 입주자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용도에 대해 명확하게 확인을 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며 제대로 된 허가가 이루어진 곳 이라는 것 또한 제대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이라고 합니다.

 


신축빌라분양사기 제대로 당한 경우라면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된 대응을 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설정을 하셔야 하는 것은 아마도 이미 신축빌라분양사기를 당한 경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미 금전을 주고 받았다면 그 내역, 그리고 계약서와 대화를 나눈 이력이 있다면 그 대화 내역 등 다양한

관련한 서류를 모두다 모아 확실하게 사기를 당한 것이 사실이라는 점에 대해서 인과 관계를 명확하게 입증해 낼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분양 사기에 대한 수법에 대해서는 허위 또는 과장이 상당히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제대로 되는 부분에 대해서 확실하게 대응을 하셔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보다 더 확실하게 피해를 입게 된 사안에 대해서 객관적 주장 또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지만

사안에 대해서 제대로 된 입증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확실하게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을 하셔야 겠습니다.

즉 최대한 증거물을 수집한 후 완벽한 대응을 할 수 있어야만 이에 대한 처벌 또한 받도록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맺음말

이는 단순하게 손해배상에 대한 금액을 산정하는 것 이외에도 형법 상 처벌로 이어지는 과정도 존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셔야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편안하게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