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7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7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칼럼] 분양사기변호사 함께하는 피해 줄이기 위한 대응 방법

2023.06.07 조회수 12843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인천전세사기를 기점으로 구리, 동탄 등 전국 곳곳에서 전세사기 및 분양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얼마전 대구에서도 13세대가 전세사기로 인해 피해를 입어 큰 고통을 겪고 있다는 보도자료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이 안에는 전세 11세대, 반전세가 2세대로 각각 2억 8천만원에서 3천 4천만원가량의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고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총 피해액은 30억원이 넘으며, 이 중 10세대는 고소장을 접수했고, 별도로 4세대는 소송까지도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분쟁의 대상인 부동산의 소유주는 해당 아파트 시행사인 법인인데요.

 

현재 일부 세대에선 해당 아파트 시공사의 가압류가 걸려 있으며, 세무서와 구청,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세금 미납으로 압류된 세대들도 있다고 합니다.

 

시행사 법인 대표의 말로는 “경기가 좋지 않아서 22세대를 분양하지 못했고, 그러다 보니 해당 매물을 전세로 놓게 되었는데, 시공사와 하자 보증 관련하여 이견이 있었으며, 시공사가 일부 세대에 가압류를 걸었다.”고 밝혔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나라에는 현재 전세사기 뿐만 아니라 분양사기로 인해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부동산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을 위해서 전세사기 혹은 분양사기를 당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분양사기변호사를 통해 어떠한 대응 방법을 강구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혹시 지금 아래 글을 읽고 위와 같은 분쟁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하여 이를 하고자 법적 조력이 필요한 분들은 부동산 전문 법률대리인, 법적 조력가가 있는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좋겠습니다.

 


 

판을 치고 있는 부동산 사기, 그 종류도 가지각색

 

현재 부동산 사기로 손에 꼽을 수 있는 유형은 전세사기, 분양사기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분양사기는 아파트분양사기, 상가분양사기, 오피스텔분양사기 등으로 또 나뉘어질 수 있는데요.

 

분양사기를 저지른 가해자의 경우 이 죄가 인정되었을 때,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분양사기의 경우 피해금액 자체가 크고, 이로 인해 피해자의 생계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기에 피해금액에 따른 처벌이 가중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5억원 이상 피해를 끼쳤다면 3년 이상의 징역형, 50억원 이상 피해를 끼쳤다면 최대 무기징역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동산 사기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하셨다면, 분양사기변호사와 같은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받아 신속히 대응을 하시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위와 같은 부동산 사기로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위해서 분양사기변호사 뿐만 아니라 20인의 부동산법률팀이 신속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항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본 법인은 모든 것을 전부 상담해드리기 보다 법적 조력이 정말로 필요한 분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만약 간단한 자문을 구하고 싶으신 것이라면 국가에서 운영하는 법률구조공단(국번없이 132번)을 통해 무료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유해 드리며, 아래 글을 읽고서 법률대리인, 법적 조력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법무법인 테헤란 민사법률팀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좋겠습니다.

 

 


 

 

부동산 사기당했다면, 형사고소 진행 후 민사소송 진행해야

 

부동산 사기의 경우 사기죄에 해당되기에 이는 필히 형사고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만 형사소송의 경우 기망행위의 여부를 증명해야만 그 죄를 입증할 수 있기에 이때 피해를 명확히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최대한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기망행위란 허위의 사실을 말하거나 진실을 은폐함으로써 상대방을 착오에 빠지게 하는 행위를 말하는데요.

 

이는 널리 거리관계에서 지켜야 할 신의칙에 반하는 행위로서, 사람으로 하여금 착오를 일으키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망행위의 수단과 방법에는 제한이 없으며, 일반에게 착오를 일으킬 수 있는 모든 행위가 포함됩니다.

 

따라서 사기죄의 요건으로서의 기망은 널리 재산상의 거래관계에 있어 서로 지켜야 할 신의와 성실의 의무를 져버리는 모든 적극적 또는 소극적 행위를 말하는 것이기에 이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대방의 기망행위를 입증하여 형사소송에서 승소하게 된다면, 이후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과 같은 민사소송 절차를 통해서 피해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법적 절차는 법리적 검토와 증거자료를 토대로 객관적인 주장을 이끌어 나가야만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는 일반인이 스스로 진행하시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기에, 분양사기변호사와 같은 법률대리인의 조력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본 법인은 부동산 사기를 당한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분양사기변호사 및 부동산법률팀이 존재합니다.

 

만약 변호사 수임 비용이 걱정되신다면 변호사보수의 소송비용 산입에 관한 규칙 [별표]에 의거하여 소송비용확정신청 시 연 12%의 확정이자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변호사 수임료 보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안내해 드립니다.

 


분양사기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부동산 사기는 우리 삶의 중요한 터전뿐만 아니라 생계 자체를 어렵게 만들 수 있는 무서운 범죄입니다.

 

특히나 부동산 사기의 경우 한 명의 피해자가 발생하는 것이 아닌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 법적 대응을 진행할 수도 있지만, 같은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이 모두 힘을 합쳐 함께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동산 사기를 당하셨다면, 상황에 따라 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달라질 수 있기에 분양사기변호사와 같은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받아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충분히 확보하시고, 그에 맞는 법적 절차를 파악하여 진행하시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부동산 사기를 당했을 경우 분양사기변호사를 통해 어떠한 법적 대응을 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만약 지금의 글을 읽어 보시고 위와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면 법적 절차에 맞게 신속히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법적 조력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어떻게 찾아야 할지, 그리고 어디로 가야 할지, 누가 적합한지 판단하기가 어려우시다면 법무법인 테헤란 부동산법률팀에게 이야기해 주세요.

 

본 법인은 단 한 명의 소중한 권리도 놓치지 않게 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바쁜 일상으로 법률 상담을 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언제나 준비하고 있으며, 부동산법률팀이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1:1 맞춤 조력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4년 연속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1위, 부동산법률센터 성공사례 3,592건 이상, 법무법인 테헤란 법률팀 190명, 무방문 수임 80%를 달성한 법무법인 테헤란.

 

지금 이 글을 읽고 단순히 궁금한 점을 해결하기 위함보다 법률대리인, 즉 변호사의 조력이 정말로 필요하신 분들은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언제나 의뢰인들의 재산을 지켜드릴 준비가 되어 있기에 연락을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