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7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7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칼럼] 아파트하자 보수소송으로 신속하게

2023.03.23 조회수 14740회

[칼럼] 아파트하자 보수소송으로 신속하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청약을 통해 꿈에 그리던 아파트가 당첨되는 순간은 정말 상상만 해도 행복합니다.

 

그렇게 내가 입주할 아파트가 한층, 한층 올라가는 모습을 보며 입주할 날만 기다리는 모습을 그려보곤 하는데요.

 

입주를 코앞에 두고 기분 좋은 마음으로 사전점검을 위해 방문했을 때 너무나 당혹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바로 아파트하자로 인한 균열, 마무리 결함, 찍힘, 배관공사 실패 등을 발견하는 것이죠.

 

눈물을 머금고 사전점검을 통해 발견된 하자 부분을 모두 표기하고 보수해주기만을 기다리는데요.

 

이때 건설회사와 입주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위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지금 아래 글을 읽고서 법률대리인, 법적 조력가의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련 분쟁을 다수 해결한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좋겠습니다.

 

4년 연속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1위

부동산법률센터 성공사례 3,592건 이상

법무법인 테헤란 법률팀 190명

무방문 수임 80%

 

 


 

 

아파트하자 분쟁의 경우 일반인들은 건설회사가 진행한 공사 방식 등에 대해 깊이 알기 어렵기 때문에 혼자서는 해결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때 대부분은 입주자회를 결성하여 건설회사를 압박하지만 해결을 원하는 입주자회의 조급한 상황과는 다르게 소극적인 방식을 보이거나 하자담보책임기간이 경과되기를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결국은 국토부에 마련된 하자분쟁조정위원회에 접수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자분쟁조정위원회는 강제로 분쟁을 해결한 권한이 없기 때문에 아파트하자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원하는 바를 이루기에는 어려움이 있는데요.

 

결국은 신속하게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서 법률대리인, 법적 조력가를 찾게 되죠.

 

 


 

 

아파트하자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보수소송으로

 

위와 같은 절차를 걸쳤음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결론은 사업자를 주체로 아파트하자 보수소송을 실시해야 합니다.

 

아파트하자 보수소송전문 법률대리인을 통해 정확히 알아내기 힘들다는 결함에 대한 명확한 인용과 이에 따른 판상 등을 요구해야 합니다.

 

아파트하자 보수소송은 분쟁이 일어난 항목별로 기간이 제한되어 있는데요.

 

욕실 및 다용도실 등에 위치한 타일, 도배, 도장 등에 하자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2년의 책임 기한이 있고 보일러, 단열 등과 같은 하자는 3년, 바닥 및 벽에 균열이 발생한 경우에는 5년, 아파트의 일부가 붕괴되었을 경우에는 10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각 항목들마다 담보책임기한이 다르기 때문에 보수를 원하는 항목의 기한을 고려하여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본 법인의 전문변호사와 같은 법률 대리인이 필요합니다.

 

 


 

 

원만한 해결을 위해 법률대리인과 함께하세요

 

법적으로 결함이나 문제에 대한 부분이 업체 측의 잘못이라는 객관성을 입증해야만 하고 일련의 과정들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아파트하자 분쟁.

 

문제가 원만히 해결된다면 다행이지만 서로 책임 소지를 운운하며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계속해서 흘러간다면 결국은 소송이라는 싸움으로 번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해 같은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 적극적으로 항의하고 하루 빨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조금 더 유리한 결과로 이끌어 낼 수 있고 시간이 지체된다면 건물이 그만큼 노후되기 때문에 예상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보상금이 책정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파트하자에 대한 배상을 제대로 받기를 원한다면 법률 대리인의 조력을 통해 좋은 결과로 나아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아파트하자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 위 글을 꼭 읽어 보시고 법적 절차에 맞게 신속히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법적 조력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어떻게 찾아야 할지, 그리고 어디로 가야 할지, 누가 적합한지 판단하기가 어려우시다면 법무법인 테헤란 민사법률팀에게 이야기해 주세요.

 

본 법인은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17년 경력의 민사전문변호사를 포함한 7인의 변호사들과 총 20인의 민사법률팀이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1:1 맞춤 조력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4년 연속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1위, 부동산법률센터 성공사례 3,592건 이상, 법무법인 테헤란 법률팀 190명, 무방문 수임 80%를 달성한 법무법인 테헤란.

 

지금 이 글을 읽고 단순히 궁금한 점을 해결하기 위함보다 법률대리인, 즉 변호사의 조력이 정말로 필요하신 분들은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언제나 의뢰인들의 재산을 지켜드릴 준비가 되어 있기에 연락을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