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7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7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칼럼]가압류해지방법 신청서부터 차근차근

2023.03.23 조회수 19980회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은 가압류처분을 받고 있으며, 자신의 재산을 누리지 못해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채무는 계속해서 늘어가고 독촉장 등이 날아오는 것도 모자라서 가압류까지 진행 되고 있다면 정말 괴로우실 텐데요.

 

더 이상 물러나지도 못하고 도망갈 곳도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포기하지 마세요. 정당한 사유가 존재한다면 가압류해지방법 당연히 있습니다.

물론 여러 가지 증명해야할 자료가 필요합니다. 근거가 존재하지 않다면 마땅한 해지 방안이 없습니다. 계속해서 가압류인 상태로 남아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 시작하게 된다면 시간도 뺏기고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 니다. 어려움 없이 신속하게 가압류 해지를 도와줄 민사전문변호사의 자문을 꼭 구하시

기 바랍니다.

 


 

 

가압류해지 가능한 시점

 

 

1) 채무를 모두 갚았을

가장 좋은 방법이자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빚을 갚을 돈이 있었다면 진작에 변제를 하고 가압류를 당하는 일도 없었을 겁니다.

법적으로 해결할 방안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채무를 변제했으나, 채권자가 여전히 가압류를 했을

앞서 빚을 다 갚았으나 여전히 해지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강제집행을 진행하여 돈을 더 받아내려고 편법을 쓰는 채권자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때는 이는 법률에 의해 소송 진행이 가능한데요. 자신이 모든 채무를 없앴음을 증명할 자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3년 이내에 본인이 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야 합니다.

3) 단순 압박으로 가압류를

채권자가 소송진행이 목적이 아닌 단순히 압력을 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업체의 가장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이땐, 제소명령을 통해 가압류해지가 가능합니다.

소송 전 가처분 명령이 있을 때 채무자의 신청으로 변론과정 없이 법원에서 결정을 하게 됩니다. 이는 2주 이내에 본인이 스스로 신청해야 합니다.

4) 개인회생으로 가압류해지 가능한

가장 많은 분들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합니다. 현실적인 방법이죠.

개인회생 신청이 진행되면 강제명령 혹은 중지명령이 가능합니다.

 

이미 가압류가 진행되었던 것들은 중지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불가능하게끔 강제 금지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 절차를 따르지 못하고 미납이 되거나 기각 및 폐지가 되면 이 명령은 효력을 잃게 됩니다.

 

결론적으로는 자신이 제출한 회생 계획을 철저하게 지키신다는 가정 하에 가압류가 풀리게 되는 것이죠.

 


 

 

가압류 해지 신청서 작성

 

- 가압류 해지 신청서 작성

경험이 많은 민사 전문 변호사도 어려워하는 것이 가압류 해지입니다.

이렇듯 법률 지식이 전무한 일반인이 채무가 곤란하여 조력없이 신청하게 되면 더한 낭패감을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자신이 부동산을 가지고 있고 그것에 가압류가 걸려있다면 이를 증명하는 서류를 작성하고 제출하게 됩니다.

개인정보가 담긴 서류뿐안 아니라 부동산목록, 등기 등을 제출하게 되죠.

법은 굉장히 복잡하고 번거롭습니다.

두 당사자의 사실관계를 명확히 해야 하기 때문에 과정도 어렵습니다. 소송으로 진행되기 전에 합의를 진행하곤 합니다.

 

두 사람 사이에 합의점을 찾는 것은 민사 전문 변호사의 역할입니다.

 


 

 

맺음말

 

자신이 가지고 있던 재산에 가압류가 걸렸다고 무조건 낙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결할 방안이 분명 존재합니다.

 

이를 모르고 지나치게 된다면 자신의 부동산, 차량, 건물 등이 모두 잃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법적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서둘러 법적 상담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