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7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7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민사칼럼] 나홀로민사소송? 서면대행이라도

2022.12.07 조회수 11012회

 

민사소송 , 변론주의 입니다

 

민사소송은 변론주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 , 증거로 인해 답을 나타내는 것이죠.

만일 상대방이 증거가 더 필요해보이지만 상대방측에서 해당 증거를 따로 제출하지 않는다면 해당 증거를 가져오라고 말을 해주지 않습니다.

반대로 생각한다면 상대방의 주장에 따른 내 주장이 필요하지만 이러한 부분이 부족하니 가지고 와야 한다는 말을 따로 전달 받을 수 없습니다.

결국 힘 한번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허무하게 상황이 종료될 수 있다는 뜻으로 볼 수도 있죠.

따라서 나홀로민사소송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러한 부분들도 잘 판단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나홀로민사소송, 소액이라면 다른 방법으로

 

나홀로소송을 생각하시는 이유는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분이 제일 클텐데요.

비용부담이 없다면 굳이 혼자서 나홀로민사소송 진행을 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변호사 선임이 확실하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길인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테니까요.

그러나 민사소송의 변호사선임을 고려하시기 전 또 다른 합리적인 방안은 없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모든 분쟁이 무조건 소송만이 정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만일 대여금에 관련 된 분쟁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상대방에게 청구해야 할 금액이 소액인데 민사소송을 하게 되면 그에 따른 비용과 시간이 투자되어야 하는거에 비해 실익이 별로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용증명이나 지급명령 등에 대한 소송보다는 저렴하지만 빠른 채권회수를 기대해볼 수 있는 제도를 활용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나홀로소송 , 승소한다고 끝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잘못 생각하고 계신 부분이 있습니다.

소송에서 이겼다고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대여금청구소송을 진행하였고 승소한 판결문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방의 재산이 하나도 없어서 몇년이 지나가도록 결국 돈을 돌려받지 못한 사례들도 있는데요.

따라서 소송 전 재산을 가압류하거나 부동산을 이전할 수 없는 등에 대한 보전처분을 반드시 진행해두어야 합니다.

렇듯 나홀로민사소송 만을 고려하여 진행한다고 하여도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대비책 또는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일들을 미리 대비해야 올바른 결과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테헤란 민사전담센터의 조력

 

나홀로민사소송 , 소장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민사소송에 앞서 변호사 선임 비용이 부담 되신다면 테헤란 민사전담센터에 서면대행서비스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서면대행 서비스란 쉽게 말해 소송에 필요한 모든 서면 작성을 대신 해드리고 있는 것 입니다.

다만 변호사의 재판 참석은 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소장만을 작성하여 143만원 부터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소장만을 작성해주는데 어떤 장점이 있을까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민사소송은 변론주의 이기 때문에 입증자료에 의해 결과를 마주하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법률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은 나에게 불리한 법적 제도 등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해결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소송에서 가장 중요한 소장 작성을 서면대행서비스로 의뢰인을 조력해드리고 있습니다.

소송만을 알고 계셨다면 또 다른 합리적 방안을 마주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테헤란 민사전담센터는 16년 경력의 민사전문변호사를 주축으로 총 7인의 전담변호사 및 20인의 전담팀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민사분쟁을 다수 해결해오며 쌓아온 노하우로 의뢰인 각 사안에 맞춰 1:1 조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현재 나홀로민사소송 관련하여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계시다면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