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부가세 환급 조금이라도 빨리 받고 싶다면

2023.04.04 조회수 728회

안녕하세요. 부가세 신고대행을 도와드리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어느새 2023년이 다가와서 1월의 첫 시작을 부가세와 함께 하셔야 할텐데요. 곧 있으면 7월에 부가세 신고가 다시 돌아오죠. 안그래도 매번 내서 아까운 세금, 최대한 환급을 많이 받고 싶어 하실 겁니다.

 

개인사업자 중 일반과세자라면 1월과 7월 1년에 2번 부가세 확정신고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 때에 매입이 더 크다면 환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아래 글에서는 부가세 환급 받는 방법과, 절세 방안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혼자서 혜택들 챙기기가 쉽지 않은데요.

 

테헤란 세무사의 부가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훨씬 줄어든 세액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부가세 신고대행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부가세 환급, 조기환급을 노려보세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일반과세자라면 1월과 7월에 신고를 하고, 확정신고 30일 내에 환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법인사업자라면 1년에 총 4번(1월, 4월, 7월, 10월) 이나 신고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4월과 10월에 하는 예정신고는 제외하고, 1월과 7월에만 30일 내에 환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많은 사업자들이 써먹으면 좋은 조기환급 제도라는 것도 있는데요. 당장 돈이 필요한 상황이 인정되는 조기환급 대상이라면 15일 내에 환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조기환급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따로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테헤란 선택의 이유

 

▶ 타사와 다르게 납세자의 상황과 업종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금액을 찾아드립니다.

▶ 전국 비대면 유선상담을 통해 세무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세무기장, 세금 신고대행, 세무 매뉴얼 및 절세 전략 제공을 해드립니다.

▶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올인원 조력이 가능합니다.

▶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부가세 환급, 꼭 챙기세요

 

환급을 받는다는 것은 그만큼 매출보다 매입이 커서 돌려받는 것일텐데요. 부가세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매입세액공제를 꼭 써먹으셔야 합니다. 세액공제를 받고자 하신다면 적격증빙 수취가 기본 베이스로 깔려있어야 합니다. 매입을 했다라는 증빙 자료가 존재해야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세액공제혜택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대표적으로 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매출전표 4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서류만 잘 모아두시고, 신고대행 신청만 해주시면 세무사가 알아서 최대한 많은 공제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조력해드립니다. 매입세액공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부지원금과 지원제도를 통해 최대한의 절세액을 안겨드리고자 합니다.

 

 

부가세 환급, 세무사 신고대행 맡긴다면

 

혼자서 적격증빙 수취만으로도 이렇게 모으는 것이 맞나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사업과 관련된 것들을 모은다고 무조건 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사업에 쓰였던 항목도 비용처리는 되는데, 매입세액공제 처리는 안되거나 비용처리는 안되는데 매입세액공제는 되는 등 세세한 항목별로 모두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 달라서 더더욱 헷갈리실 텐데요.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명확한 대답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혹여나 잘못된 정보를 수취하여 증빙자료를 신고했다면 또 가산세를 받을 위험성이 커지기 때문에 꼭 전문가의 명확한 정보를 받으셔야 합니다. 세무사에게 편하게 신고대행을 맡긴다면 일일이 정보 검색을 하지 않아도 가장 큰 절세액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제를 적용해드립니다.

 

특히나 접근성으로 홈택스를 많이 이용하시거나, 직접 세무서를 방문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세무서 직원은 서류만 받고 일처리하기 바쁘지 대표님의 절세에는 큰 관심이 없습니다. 게다가 혼자서 세금 관리를 하다보면 서류가 미비하여 가산세 받을 위험성도 큰데요.

 

세무사 신고대행 서비스를 함께 하신다면, 대표님만을 위한 1:1로 업종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가장 세금을 줄일 수 있도록 조력해드립니다. 테헤란과 함께 이번 부가세 공제혜택 확실히 받아보고 싶으신 분께서는 당소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정리의 말

 

부가세 환급 챙기고 최대한 많은 세액공제를 받고싶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혼자서 사업 운영을 하면서 세금까지 챙기기가 쉽지 않은데요. 시간이 여의치 않아 신고기한에 제대로 신고를 할 수 없는 상황이시거나, 가산세 예방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 최대한 부가세 세액공제 챙기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테헤란의 부가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세금은 당연히 어려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부가세 어렵지 않습니다. 당소의 신고대행 조력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