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적격증빙미수취 가산세 안내려면 이것 관리는 필수

2023.03.28 조회수 1210회

안녕하세요. 대표님들의 절세를 도와드리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모두에게 어떤 것들을 아끼고 싶냐는 질문을 한다면 하나같이 돈을 아끼고 싶다고 말씀들 하실 겁니다. 사업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세금으로 빠져나가는 돈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돈들을 가장 아끼고 싶으실텐데요.

 

부가세나 종합소득세를 조금이라도 더 줄여보고 싶다면 적격증빙 수취가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아래 글에서는 적격증빙은 어떤 것들이 있고, 왜 중요한지 해당 서류들을 수취하지 못했을 때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기장대행 또는 신고대행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적격증빙미수취가산세 안내려면 수취해야 할 것들

 

세금 절세의 기초가 되는 것은 바로 “적격증빙”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적격증빙을 모아두면 부가세 공제와 종소세 비용처리까지 모두 이용해 볼 수 있어서 필수적으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세법으로 규정된 증빙자료로는 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중, 신용카드 매출전표 4가지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소명용 증빙자료를 모은다면 종소세 비용처리로는 가능하기 때문에 간이영수증과 같은 서류들도 모두 모아두셔야 하죠. 종소세 경비처리는 3만원 초과한 지출에 대해서 적격증빙미수취가산세를 납부하면 인정이 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매출과 매입과 관련된 이러한 서류들이 없으면 나중에 아무리 비용처리 또는 세액공제를 받아보고 싶어도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없어서 받지를 못합니다. 세액공제 외에도 수많은 정부지원금 및 지원제도들을 대입해보고 싶어도, 이러한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써먹을 수가 없기 때문에 기초공사부터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 테헤란 선택의 이유

 

▶ 타사와 다르게 납세자의 상황과 업종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금액을 찾아드립니다.

▶ 전국 비대면 유선상담을 통해 세무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세무기장, 세금 신고대행, 세무 매뉴얼 및 절세 전략 제공을 해드립니다.

▶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올인원 조력이 가능합니다.

▶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적격증빙미수취가산세 내지 않고 싶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서류들을 모으지 않고 신고를 한다면 적격증빙미수취가산세라는 페널티를 받습니다. 무슨 페널티까지 주나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세금을 신고할 때 서류가 조금이라도 누락되거나 하루라도 늦어지는 등 조금의 실수라도 생긴다면 국세청에서는 고의적인 탈세라고 생각하고 페널티를 부과합니다.

 

이러한 페널티가 주로 가산세 납부인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가산세들이 존재하고 계속 누적되기 때문에 절대 받지 않도록 하셔야 하는데요. 혹여나 적격증빙미수취가산세 같은 페널티를 받고 싶지 않으신 대표님께서는 세무사의 기장대행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업 운영만으로도 바쁜데 일일이 간편장부 또는 복식부기장부를 작성하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이러한 기장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더욱 수월하게 서류들을 관리할 수 있을뿐더러, 그동안 세무업무에 할애했던 시간까지도 아껴보실 수 있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의 세무기장 서비스를 함께하고 싶으신 대표님께서는 당소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적격증빙미수취가산세 받지 않게 도와드리는 세무사

 

증빙자료 수취 및 기장관리 때문에 힘들어 하고 계신 대표님께서는 세무기장대행 서비스를 이용해보고자 하실텐데요. 많고 많은 세무사 중에 누구를 선임해야 가장 효율적으로 세금 관리가 가능할까요. 해당 세무사의 실력을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기재되어 있는 세무사의 절세 업종과 절세액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절세 경험을 확인하실 때 해당 세무사가 어떤 업종의 대표님들을 주로 도와드렸는지를 체크하셔야 하는데요. 업종별로 세법과 대입할 수 있는 정부지원금과 제도는 모두 다릅니다. 그러므로 세무사가 어떤 업종의 절세를 주로 도와드렸는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기장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비용적인 측면또한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으실 텐데요. 너무나 저렴한 곳은 추천드리지 않고 싶습니다. 세무업무란 각자 다른 사업 업종과 상황별로 1:1 상담을 통해 모두 다르게 맞춤형으로 절세 전략을 짜야 하는데요.

 

너무 저렴한 곳에서는 1:1 맞춤형 업무가 아닌 일률적으로만 제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너무 수상할 정도로 싼 곳은 싼게 비지떡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더 실력 좋은 세무사를 만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정리의 말

 

지금까지 적격증빙미수취가산세를 받지 않기 위해 어떻게 기장 관리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소비자 만족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한 바가 있으며, 전국적으로 꾸준히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당장의 거주지와 사업장 근처에 있는 곳만을 알아보려고 하시는데요.

 

기장대행 또는 신고대행 서비스는 비대면으로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저렴하고, 가까운 곳만을 찾아보시는 것보다 "정말 절세 잘하고, 실력 좋은 세무사를 만나시길 테헤란이 바라겠습니다." 당소의 세무기장 조력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