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강사 세금 대치동에서 테헤란을 많이 찾아주시는 이유

2023.03.27 조회수 931회

안녕하세요. 강사 여러분들의 절세를 전문적으로 도와드리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대한민국의 사교육 열풍은 도대체 사그라들지가 않습니다. 최근 TV프로그램에서 하루에 13시간 공부하는 초등학생의 생활 계획표를 본 적이 있는데요. 당연히 요즘 시대의 어린이겠거니 생각했지만 1960년대의 어린이가 작성한 것이었죠.

 

이렇듯 대한민국은 오래 전부터 교육에 열과 성을 띄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원은 절대 망할 일이 없다는 생각을 많이들 하시고 학원 창업을 하시거나, 강사 일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십니다. 강사 생활을 하면서 계약하는 방식에 따라 급여 종류도 달라지고, 세금 업무를 어떻게 처리해야하나 고민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 아래 글에서는 강사 세금 관련한 모든 것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읽어보시고 강사 세금에 궁금하신 점이 생기셨다면 당소로 바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강사 세금, 알아둬야 할 세금 상식

 

강사는 크게 사업소득과 근로소득으로 나뉘며, 사업소득 내에서는 사업자등록 유무로 또 나뉘게 됩니다.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사업소득이란 흔히 말하는 3.3% 프리랜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리랜서로 계약을 하고 3.3%의 원천징수를 한 금액을 받는 것이죠.

 

이렇게 3.3%를 떼고 나서 월급을 받는 프리랜서도 1년 간의 소득을 한꺼번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4대보험까지 취급하는 근로자에 속하는 강사라면 직장인 연말정산처럼 학원에서 처리를 해주는 부분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을 한 강사라면 개인사업자로 분류되어 각종 비용처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주로 인기 강사라서 아래에 직원들을 고용하거나 개인 사무실이 있는 경우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직원 인건비 등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테헤란 선택의 이유

 

▶ 타사와 다르게 납세자의 상황과 업종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금액을 찾아드립니다.

▶ 전국 비대면 유선상담을 통해 세무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세무기장, 세금 신고대행, 세무 매뉴얼 및 절세 전략 제공을 해드립니다.

▶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올인원 조력이 가능합니다.

▶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강사를 고용하는 대표님 입장이라면?

 

물론 각종 세금도 다 중요하지만 특히나 원천세를 잊는 원장님들이 많으십니다. 강사와 같은 직원을 한명이라도 고용한다면 꼭 원천세를 신고 납부해주셔야 하는데요. 강사 월급에서 세금을 원천징수 한 후 매달 10일까지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강사를 근로자로 고용하고 있다면 4대보험 가입 의무가 생기기 때문에 돈을 아끼려고 프리랜서를 더 고용하려고 하실 겁니다. 혹여나 이런 비용부담으로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고, 세금 신고 납부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과태료 및 가산세가 발생됩니다.

 

강사도 고용하고 학원 사업 운영이 커질수록 세금 관리를 정말 꼼꼼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운영만으로도 정신이 없어서 기장관리는 커녕 세금 신고 납부 기한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바빠서 실수로 하루만 놓쳐도 납부지연가산세가 부과되며, 서류가 조금이라도 미비한 부분이 생겨도 납부불성실가산세가 부과됩니다. 이처럼 국세청입장에서는 절대 실수로 생각하지 않고 탈세라고 간주해 페널티를 부과하는데요. 혼자서 세금 관리를 하다보면 별의 별 가산세를 다 만나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더욱 손 놓아 버리지 마시고, 지금부터라도 전문가에게 맡겨 꼼꼼한 세금 관리를 통해 가산세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는 세무사를 만난다면 가산세 예방 뿐만 아니라 어떠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실력있는 세무사를 만난다면

 

​우선적으로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굳이 내도 되지 않을 가산세는 내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 내는 세금보다도 더욱 줄어든 세액까지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세금은 조금만 공들이면 계속 줄여볼 수 있는데도 많은 분들이 이를 알지 못해 놓치십니다.

 

세무사와 함께 한다면 다양한 절세 혜택인 정부제도와 지원금을 소개 받을 수 있으며, 수시로 개정되는 세법까지도 적용해 세액을 줄여볼 수 있죠. 또한, 학원 사업 운영 시 필요한 세무 컨설팅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매출과 매입을 꼼꼼하게 기재한 증빙 자료가 구비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절세 정부제도가 있어도 대입을 하지 못합니다. 세무업무에 따로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사업운영에만 집중하고 싶다면 세무사의 기장대행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기장대행, 신고대행, 세무컨설팅을 직접 도와드리고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당소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정리의 말

 

강사로 일을 하고 계신분도, 강사를 고용하고 계신 대표님도 모두 세금 관리는 중요합니다. 누구나 절세 기회는 있는데 모른채 놓치는 분들이 많아 아쉬울 따름입니다. 기장관리할 시간이 없어서 대행해줄 세무사를 찾으시거나, 절세를 위해 조금 더 전문가의 손길을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당소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47개 업종에 절세 전략을 짜고 전문적으로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강사 세금을 특히나 전문성을 가지고 조력합니다. 그 덕분에 대치동과 목동에서 유명하신 강사 분들이 많은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전문성을 띄는만큼 좋은 절세 성과를 보여드렸으며, 그로 인해 문의를 주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소의 절세 실력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