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양도세 신고기간 잘 모르면 세금 폭탄 맞습니다

2023.02.02 조회수 1118회

 

안녕하세요. 대표님들의 절세를 도와드리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국민이라면 무조건 내야 하는 세금. 필수적으로 납부해야하지만, 생각보다 어디서 배울 수도 없고 참 어려운 분야입니다. 더군다나 세금 종류도 많아서 언제 신고를 해야 하는지 헷갈리죠. 오늘은 양도세 신고기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 테헤란 선택의 이유

 

▶ 타사와 다르게 납세자의 상황과 업종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금액을 찾아드립니다.

▶ 전국 비대면 유선상담을 통해 세무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세무기장, 세금 신고대행, 세무 매뉴얼 및 절세 전략 제공을 해드립니다.

▶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올인원 조력이 가능합니다.

▶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양도세 신고기간은?]

 

양도세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면, 여러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타인에게 양도 할 때 발생하는 차익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을 말합니다. 양도세 신고기간은 소득의 종류에 따라 법정기한이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납부해야 하는 세금의 종류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부동산이라면 거래를 진행한 달의 마지막 일자로부터 2개월이 지나기 전에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보고해야 합니다. 주식의 경우 양도일이 속한 반기의 마지막 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진행해야 합니다.

 

 

 

[양도세 납부하지 않으면?]

 

양도세 신고를 늦으면 무신고 가산세 20% 또는 40%에 추가로 1일당 납부지연 가산세 0.022%가 가산되니 더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양도소득세율 알려드립니다]

 

 

소득세율도 꾸준히 개정이 되고, 세금을 낼 때 뭐를 어떻게 써먹어야할지도 대부분 잘 모르십니다. 사실상 비전문가이다보니 세율표를 봐도 적용 하기도 쉽지 않고, 어떻게 계산을 해야 할지 어렵죠. 그게 당연합니다. 어릴 때 학교에서든 사회에 나와 회사에서든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기 때문이죠.

이렇게 어려운 세금때문에 골치가 아프시다면 전문가인 세무사에게 물어보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세금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문가를 찾고 계시다면 당소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양도세 줄이는 법은?]

 

양도세 줄이는 법 "혼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양도세는 개정이 수시로 되어 세무사도 어려워 하는 분야인만큼, 비전문가가 절세를 하기엔 참 어렵습니다. 절세를 하고 싶으시다면 세금 전문가인 세무사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산세를 전문으로 하는 세무사라면 양도세 듣기만해도 절세 방안이 머릿 속에 그려집니다.

 

혼자서 신고 및 납부하는 와중 누락되거나 납부지연되는 실수를 하는 경우 엄청난 가산세 폭탄을 경험하게 됩니다. 미리 꼼꼼하게 관리하고 제때에 납부하는 것만으로도 절세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세금 관리하기가 어려우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십시오.

 

저희 세무회계테헤란은 재산세 특히나, 양도세를 전문으로 절세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절세된 양도세 금액을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당소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정리의 말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실력 있는’ 전문가에게 상담 받으신다면 결코 후회하실 일은 없을 것입니다. 저희 세무회계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 만족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많은 사업주님들께서 지금도 꾸준히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저희 테헤란을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가 분명 존재하지 않겠습니까. 저희를 꾸준히 찾아주시는 데에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당소의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참고해보셔도 좋습니다.

수천 건의 상담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대표님 상황에 알맞는 절세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부디 원하시는 상담 결과를 얻으셔서, 절세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