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88-3681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88-3681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개인회생

병원비채무탕감, 서울개인회생, 탕감률 90%

2023.12.28

 

서울 개인회생, 병원비 채무, 탕감률 90%


▶ 22년  11월  신청서 접수

 

▶ 23년  01월 금지명령 인용

 

▶ 23년  01월 1차 보정 완료

 

▶ 23년 05월 개시결정 공고

↓ 다섯 달 만에 개시결정

 

▶ 23년 06월 인가결정

↓ 여섯 달 만에 인가결정

 

 

 

* 본 사건은 법무법인 테헤란에서 진행한 의뢰인 H 님의 실제 사례입니다.

 

의뢰인은 어려서부터 홀어머니와 둘이서 거주하였습니다.

 

성인이 되면 반드시 독립하리라는 생각을 가지고 유년기를 보냈던 의뢰인은, 성인이 되자마자 사회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취업했던 회사에서 10년 간 근무하며 평온한 나날들을 보냈던 의뢰인은 사업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셨다고 하는데요.

 

굳게 마음 먹은 의뢰인은 카페 창업을 하였고 많은 노력 끝에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

 

그러던 중 연세가 많으신 이모가 암 말기 진단을 받게 되셨고, 돌볼 가족이 없어 서울과 대전을 오가며 1년 간 병간호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카페사업과 이모의 병간호를 위해 오랜기간 희생했던 의뢰인의 정성에도 불구하고 이모께서는 1년 간의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게 되셨다고 합니다.

 

결국 이모의 1년 간의 병원비와 장례 절차까지 뜻하지 않은 지출은 오롯이 의뢰인의 몫이었지요.

 

병간호때문에 카페 사업까지 접게 되었고, 뜻하지 않은 지출로 인하여 많은 대출을 받게 되셨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코로나와 더불어 어머니까지 건강이 좋지 않아 병원비가 다량으로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

 

결국 의뢰인은 또 한 번 어머니의 병간호를 도맡게 되며 제대로 된 사회생활을 할 수 없었습니다.

 

추가적인 대출을 통해 어떻게든 이를 해결해보려 했지만 많은 대출 원금과 이자는 의뢰인을 더욱 힘들게 하였습니다.

 

3년이 넘는 이모와 어머니의 병간호를 이어가에 되며 총 9,600만 원의 채무가 발생하게 되었지요.

 

그렇게 아르바이트를 통해 생계를 겨우겨우 이어가던 중 개인회생제도에 대하여 알게 되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저희 테헤란과 개인회생을 진행 현재 홀어머니의 병간호를 하고 있으며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연명하고 있다는 점 등을 근거로 하여 총 채무 약 9,600만 원 중 992만 원을 변제하게 되어 총 탕감률 90%라는 결과를 얻으셨습니다.

 

 

 

▶ 총 채무금 : 약 9천 6백만 원

 

▶ 총 변제예정액 : 약 992만 원

 

▶ 변제기간 : 36개월

 

▶ 월 변제예정액 : 약 27만 원


▶ 탕감률 : 90% 채무 탕감

↓ 사업실패 채무 개인회생으로 탕감 성공

주의사항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을 통해 진행된 실제 사례입니다.

 

 

총 채무금이 9천 6백만 원이나 됨에도 불구하고 90%의 탕감률을 기록한 사례이지요.

 

 

서울 개인회생, 병원 채무 개인회생을 포함한 다양한 상황의 사건들을 직접 상담과 접수, 모든 절차를 관리하므로써 수 많은 노하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희와 함께하시는 모든 분들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의뢰인과 1:1 맞춤 상담 및 진단을 통해서 상황에 맞는 최적의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저희를 선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긴박하실수록 더욱 더 정신을 바짝 차리셔서 서울 개인회생, 병원 채무 개인회생 처음부터 제대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첫 시작이 잘못된다면 결과 또한 어긋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서울 개인회생, 병원 채무 개인회생 경우 서울회생법원의 신청인이 가장 많은 만큼 사건이 지연될 수 있어 확실한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법원입니다.

 

 

개인회생제도는 자격 요건 확인과 더불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테헤란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감당하기 힘든 채무 개인회생이라는 제도를 통해서,그리고 저희 테헤란과 함께 보다 빠르게 정리하셔서 보다 나은 내일을 도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1 상담 안내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개인회생 · 파산 상담 센터에서는 상담간에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시 익명 채팅 상담으로 연결됩니다.

신청 자격, 예상 변제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