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061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061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상속변호사 선임 기준 3가지

2023.07.21 조회수 844회

"상속변호사를 알아보고 있는데 어떤 변호사가 좋은지 모르겠어요"

 

상속은 고인으로부터 어떤 재산을 받는지에 따라, 공동상속인과 소송을 하는지에 따라 사안이 달라집니다.

 

그러나 사안에 관계없이 상속변호사의 조력은 언제나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상속은 살면서 누구나 한번은 겪게 되지만 자주 겪는 게 아니기 때문에 개인이 상속법을 쏙쏙들이 다 알기 힘든데요.

 

그런데 상속법을 알지 못한채 상속을 받게 된다면 원하지 않는 결과를 얻게 되거나 억울한 상속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데 결과가 보장되지 않는 집에서 가장 가깝고 저렴한 변호사를 선임할 수도 없는 노릇인데요.

 

상속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는 수많은 고민과 걱정이 있으시겠지만 그 중에서도

 

변호사 선임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오늘 테헤란이 확실하게 상속변호사 선임 기준을 정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문성이 있는가

 

변호사를 선임할 때에는 우리가 변호사를 선임하는 목적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소송, 알지 못하는 법률에 도움을 받기 위해 상속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의뢰를 맡기는 사건에 대한 노하우와 능숙함이 있는지, 비슷한 사건을 많이 다뤄봤는지

 

반드시 확인한 후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상속변호사의 전문성은 승소율이나 성공사례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 소처럼 변호사가 직접 관리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지

 

현재 자신의 사건과 비슷한 상황에 대한 경험이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나가고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자세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소통이 잘 되는가


상속은 사안에 따라 달라지지만 소송의 경우 길게는 1년이 넘게까지도 재판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 말은 곧 1년 이상의 시간동안 변호사와 함께 의견을 주고 받고 상황을 공유하며 소송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피고가 어떤 변수를 보일지 모르기 때문에 변호사와 의뢰인은 늘 갑작스러운 변수에 대응하기 위한 소통이 잘 되어야 합니다.

 

소통의 척도는 곧 내 사건을 변호사가 얼마나 잘 알 수 있는가와 연결되며,

 

그에 따라 현재 상황에 대한 통찰 및 분석이 얼마나 잘 되는가를 의미하기 때문에 결국 좋은 상속 결과와 연관이 깊습니다.

 

그런데 대형로펌이나 아주 유명한 곳의 경우 한 변호사가 담당하는 의뢰인이 너무 많아 소통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유명한만큼 비싼 비용을 지불했는데 소통하기 위해 의뢰인이 계속해서 연락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는 것이죠...

 

답답하고 걱정되는 마음에 상속 절차 도중에 변호사를 변경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변호사를 변경한다면 다시 처음부터 전략을 세우는 것과 마찬가지이기에 좋지 못한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변호사가 사건을 직접 담당하는가


우리는 변호사를 선임하기 위해 상속변호사를 찾는 것이지 실무진을 찾고자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사안에 따라 서류준비와 제출은 비용을 줄여 실무진과 하는 것이 더 유리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소송의 경우 변호사와 전문성을 가지고 법률상담을 해야 하는데요.

 

그런데 소송조차 실무진이 상담을 하고 변호사는 비용을 지불해야지만 만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상담에 시간을 쏟아 부었으나 변호사를 만난 후 선임을 원하지 않을 경우 의뢰인은 시간을 버리게 되는 것인데요.

 

상속은 절차마다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테헤란은 이와 같은 불상사를 방지하고자 1차 유선상담은 비용 없이 도와드리고 있으며,

 

사안에 따라 또는 의뢰인의 원할 경우 상담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실무진이 상담을 한다고 해서 좋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죠.

 

하지만 사안에 따라 효율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건에 대해 정확하게 통찰한 후 담당자를 배정해야 합니다.

 


 

 

4. 상속변호사선임 신중해야 하는 이유

 

상속변호사 선임 기준이 중요한 이유는 나와 맞지 않는 변호사를 선임하게 되면

 

결국 손해를 보고 피해를 보는 것은 오직 상속인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변호사를 변경하면 변경하는대로 시간과 비용을 더 많이 지불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는다 해도 원하지 않는 변호사와 절차를 밟으며 얻게 되는 고통은 물론

 

보장할 수 없는 상속 결과까지 감당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상속 경험이 부족한 개인이 어떻게 변호사 선임 기준을 확실하게 세울 수 있을까요?

 

그래서 테헤란이 직접 나서고 있습니다.

 

그 누구도 시간낭비, 비용낭비 없이 현명한 상속을 받을 수 있도록 테헤란이 돕겠습니다.

 

당 소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주시길 바랄게요.

 


 

변호사 1:1 직접상담 서비스 접수를 원하신다면? [click]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테헤란 상속센터만의 체계적인 1step 상속서비스 칼럼 바로가기

 

상속전문변호사, 실패없는 선임의 기준 칼럼 바로가기

 

변호사와 '직접' 상담하는 테헤란만의 상담서비스 칼럼 바로가기

 

피상속인을 부양한 장녀의 기여분을 인정받아낸 승소 사례 바로가기

 

차남이라는 이유만으로 침해당한 유류분을 지켜낸 성공 사례 바로가기

 

실시간 채팅상담을 원하신다면? [click]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