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마약범죄

인터넷으로 코카인 구입 후 코카인 2회 투약, 마약구매처벌

2020.06.18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개요

'처벌수위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A(의뢰인)는 영화를 보던 중 코카인 흡입 장면을 보고 호기심을 가지게 되어 인터넷으로 구입을 합니다. 코카인을 약 2회정도 흡입해본 A는 갑자기 두통이 생겨 코카인 흡입을 중단합니다. 하지만, A가 구매했던 사이트에 A의 주소가 남게 되어 마약 혐의를 받아 법무법인 테헤란 마약전담센터에 조력을 구했습니다.

본 사건의 특징

마약 사건은 단순한 소지까지도 처벌을 받는 사건입니다. 특히, 마약의 종류나 마약을 사용한 양이나 접하게 된 계기와 경로에 따라서 처벌의 수위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혐의를 받았다면 최대한 빠른 대처가 필요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는 이미 2회정도 코카인을 흡연했기 때문에 감형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수집하여 입증하여야 했습니다.

변호인 조력

초범이라고 해도 마약의 중독성이나 환각성에 의해 재범의 가능성, 환각성으로 보아 높은 처벌이 내려지는 사건으로 변호인(법무법인 테헤란)은 A의 정상참작 사유를 확실하게 부각하여 수사기관에 선처를 호소하였습니다. A가 진심으로 반성을 하고 있으며, 마약을 호기심에 흡입까지 했지만 이후 얼마되지 않아 심한 두통으로 고통스러워 했기 때문에 마약에 대한 환상이나 재범의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점 등 양형사유가 될 수 있는 자료를 수집하여 A가 선처를 받을 수 있도록 조력했습니다.

맺음말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과의 1:1 직접상담을 통해 체계적이고 정확한 법률 서비스로 최선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담당전문가

오대호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