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주소변경 FAQ
[법인주소변경] 주소변경등기 신청 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가요?
2023-12-02
지역 변경 여부에 따라 준비서류가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아래 서류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관할 내 이전>
- 주소변경등기 신청서
- 이사회의사록(또는 본점이전결정서)
- 법인인감 및 법인인감증명서
- 정관 사본
- 임원의 개인인감도장 및 개인인감증명서
<관할 외 이전>
- 주소변경등기 신청서
- 이사회의사록(또는 본점이전결정서)
- 주주총회의사록(또는 주주서면결의서)
- 법인인감 및 법인인감증명서
- 정관 사본
- 임원의 개인인감도장 및 개인인감증명서
- 주주의 개인인감도장 및 개인인감증명서
**전자등기 신청 시에는 임원 및 주주의 도장 대신 개인공인인증서를 준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