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_mail-fill.png 메일문의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3156
main_icon_mail.png 메일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15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저작권계약서 작성

프리랜서 작가와의 저작권계약서를 작성한 사례

2023.09.26

 

온라인 샵을 통해, 작품을 상업적으로 판매하고자 계약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

 

 

 

 

H사는 온라인에서 프리랜서 작가의 창작물을 판매하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었습니다.

 

 

해당 작가는 관련 커뮤니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었기에, 단독 계약을 통해서 온라인 샵 내부적으로 카테고리를 만들고 기획전까지 운영할 계획을 세우게 되었죠.

 

 

이를 위해 저작권계약서를 작성해야만 했는데요.

 

 

다수의 계약서 작성 경험이 있고, 영문 저작권계약서도 작성이 가능한 곳을 찾던 도중에 테헤란 기업법무 상담센터의 블로그를 보고 바로 의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블로그에 각종 정보가 소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 내 업무 사례를 통해 유사 건을 진행한 전적이 나와있어 법무법인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해주셨습니다.

 

 

 

 

 

 

테헤란 기업법무팀에서는 국문 및 영문 저작권계약서를 작성하였으며, 저작권이용범위 및 시기 그리고 이용 보상 등과 같이 민감한 조항들이 이후 문제가 되지 않도록 세세하게 조력을 드렸습니다.

 

 

 

그와 더불어 어느 한 쪽으로 권리가 쏠리지 않도록, 부당한 조항과 법을 위반하는 조항까지 다시금 확인하며 도움을 드렸죠.

 

 

추가로, 해당 시기 H사의 대표는 해외에서 사업을 준비하고 있었기에 수차례 화상 상담을 진행하고 메신저를 통해 연락을 드렸습니다.

 

 

 

 

 

 

 

 

 

온라인 샵에서 개인 작가의 저작물을 이용 및 판매하는 만큼, 저작권이용계약을 체결할 때는 법률 대리인을 만나 법적으로 문제 없는 계약서를 완성해야만 하죠.

 


이와 관련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거나,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언제든 당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지현우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