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부정경쟁변호사 찾을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것

2024.04.18 조회수 82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입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귀한 발걸음에 끝까지 함께합니다.

 

 


 

부정경쟁변호사를 찾고 계시다면 아마 부정경쟁방지법과 관련하여 이미 특정 문제가 생겼다거나 앞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생겨났을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공정거래’를 도모하고 건전한 시장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제정되고 시행된 해당 법률은 기업의 입장에서 고려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이 무수히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모든 부분을 꼼꼼히 케어하기 어렵다는 것과 일맥상통하겠죠. 그렇기에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의 문제가 생겨나도 빠른 대응이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요.

​A에 해당하는 분야로 문제가 발생했다면 A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당연하듯,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부정경쟁변호사를 찾아가는 것이 가장 핵심이 되는 전략이라 보아도 무방합니다.

이 곳에 찾아오셨다면, 멀리 나가실 필요 없으며 테헤란과 함께하는 순간 이미 절반의 성공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번호 링크 눌러 전화 주시면 일대일로 상담 진행해 드리며 모든 내용은 당연히 비밀 보장되니 그에 대한 걱정은 완전히 접어두시면 좋겠습니다.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게시판 상담, 채팅 상담 등 다양한 방법 마련되어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하는 경우는

 

우선 부정경쟁방지법에서 보는 부정경쟁행위의 유형은 매우 다양합니다. 해당 법률 제2조와 제3조에서 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 타인의 성명 또는 상호‧상표‧상품의 포장 등을 동일‧유사하게 함으로써 혼동을 유발하는 행위
  • 타인의 영업장임을 나타내는 인테리어나 실내장식 또는 간판 등을 동일‧유사하게하여 혼동 일으키는 행위
  • 타인의 성명이나 상호‧상표에 해당하는 도메인 이름을 등록 또는 보유‧사용하는 행위
  • 타인의 상품과 동일‧유사한 제품을 제조하여 혼동을 유발하는 행위
  • 무단으로 타인의 아이디어 또는 성과물 등을 도용하는 행위

등과 같이 다양한 경우에 문제가 생겨날 수 있으며 이에 실제 법적으로 해당하는지, 그 여부부터 부정경쟁변호사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습니다.

     


2. 상표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에도

 

은근히 부정경쟁변호사를 찾는 가장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사람들로 하여금 혼동을 일으킬 만한 상표 또는 상호 등을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라 뽑을 수 있겠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면 상표법만이 관련되는 법률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해당 법률을 적용하기 어렵다면 부정경쟁방지법의 적용이 필요한 때도 존재하고, 간혹 두 법률 모두 해당하는 상황이기에 보다 유리한 방향을 세우는 데에 전략이 필요한데요.

이와 같은 전략을 받아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부정경쟁변호사와의 상담임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겠죠.

한 번씩 더 고민하다 늦어지는 대응은 나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에서 한 발 더 멀어질 수밖에 없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 감당하기 어려운 처벌 수위에

 

부정경쟁방지법을 위반하게 될 경우 굉장히 무거운 처벌 수위에 놀라실 수 있는데요.

실제 혐의가 인정된다면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해 처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사안마다 상이한 부분이 있기에 가장 확실한 것은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아실 수 있겠습니다.

만일 이로 인해 명실상부한 피해를 보신 입장이라면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또는 형사상 고소 등의 조치를 빠르게 취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때에 따라서는 둘을 동시에 혹은 둘 이외의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다는 점 덧붙여 말씀드립니다.

 

 

 


마치며

 

만일 부정경쟁변호사를 통해 지금 당장 소송을 제기하고 싶으시다면 보다 확실히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라도 조기 상담이 가장 중요합니다.

​괜히 하는 소리가 아니며, 실제 찾아 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 아쉬운 부분이 골든타임을 놓쳤다는 말이기에 꼭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언제든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제일 빠르기에 아래 번호 링크 눌러 전화 상담 남겨 주시면 테헤란 내 전문 변호사가 순차적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편한 마음으로 찾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