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소송 승소를 위한 ‘필승’ 전략 알고 가세요

2024.03.28 조회수 122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 입니다 

 


 

특허는 누구라도 출원하고 등록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결코 가벼운 권리가 아니기에 한 번 문제가 생기면 굉장히 중대한 쟁점으로 작용합니다.

정당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권리자로서 권리 침해행위를 목격하게 된다면 그 즉시 전문가를 통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분쟁 해결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오늘은 특히 특허소송을 고려중이신 분들을 위해 절차 및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전체적으로 소송이 진행되기 전후 상황을 알고 계실 필요가 있습니다.

소송을 진행하고자 한다는 것은 개인 혹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권리에 법적 분쟁 요소가 생겨났기 때문일 텐데요.

특허로 안전히 등록 받은 발명 및 기술을 다른 곳에서 무단으로 도용하고 있는 상황을 제일 먼저 인지하게 됩니다.

이후 상대의 권리 침해 행위에 대한 범위 등을 확인하고 각종 증거 자료를 수집하게 되겠죠.

이때 우선적으로 빠르게 대응하며 엄한 법적 절차가 진행될 것을 시사하기 위해 ‘내용증명’, 경고장을 발송해볼 수 있습니다.

법적 조항을 명시하며 현 상황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는 경고장을 보냈음에도 즉각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그때는 특허소송을 고려하게 됩니다.

 


앞선 내용에서는 특허 침해로 인한 내용증명을 보낸 뒤 소송을 제기한다고 설명 드렸지만, 이는 일률적임이 아닌 일반적인 방법인데요.

사안을 확인해 보기 전 확답을 드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각 상황마다 조금씩 다르게, 그러나 매우 치밀하게 전략을 세워야 하기 때문이죠.

상황이 결코 만만치 않으나 확실한 피해를 입고 있는 중이라면 빠르게 형사 고소 조치를 통한 특허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허법 위반 행위가 명백하다는 혐의가 인정된다면, 특허 소송 승소 시 상대 측에 징역형 또는 벌금형이 내려지게 됩니다.

지는 소송은, 아무 소용없습니다.

반드시 이기는 소송을 위해 사람들이 쉽게 패소하는 이유를 미리 알고 그를 방지할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민사소송보다 빠른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형사소송이기에, 보다 적극적이면서 확실한 대응을 희망하신다면 지금 바로 테헤란 지식재산권센터에 문의 주세요.

 


 

민사 소송이 일반적으로 형사소송보다 최종 판결까지 더 오랜 기간 소요되기에 형사 소송을 우선적으로 진행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만약 그 소송에서 승소 판결을 받게 되면 이를 근거로 민사 소송 제기 시 굉장히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는 것이겠죠.

형사 소송에서의 승소는 결정적인 증거로 활용될 수 있어 민사 소송이 더욱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법적으로 가장 확실하고도 신속한 권리 회복을 위해 형사 고소와 동시에 혹은 마지막 절차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테헤란 전문가의 법적 조력을 받아 보시길 권고 드립니다.

 


 

특허 침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돌이킬 수 없는 손해를 입게 될 수 있습니다.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 법무법인 테헤란에서 특허소송 최정예 전략만을 받아가실 수 있길 바랍니다.

빠른 진행에 상담 자체가 걸림돌이 되지 않기 위해 저희는 1차 상담 비용을 전혀 받지 않고 있습니다.

더욱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감사합니다.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