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운반, 최대 징역 10년?

2023.08.23 조회수 568회

 

 

변호사와의 상담, 비용적인 부담으로 문의를 망설이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마약사건은 신속한 대응만으로도 혐의에 대한 처벌이 크게 낮아지기도 합니다.

 

“홈페이지 보고 왔어요.”라고 말씀해 주시면, 비용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부담 가지지 마시고, 하단의 배너를 통해 편안하게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운반 마약유통형량

 

마약운반, 최대 징역 10년?

 

특히 SNS 발달로 인해 누구나 쉽게 마약 거래에 접근할 수 있게 된 만큼, 강력한 규제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여 정부에서는 온라인상에서의 마약류 광고 행위 집중 단속 기간을 설정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버 수사 관련 기관과의 합동 단속도 실시하기로 했는데요. 이로 미루어 보아 높은 처벌 수위를 받을 것이라고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예컨대 테헤란의 글을 찾아보고 계신 분들도 마약운반 혐의로 인한 형량에 대해 걱정해 주시고 계시는 것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마약유통 형량부터 전략적인 대응 방법까지 즉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내용만을 담았습니다. 끝까지 확인하신다면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마약운반 마약유통형량

 

<마약운반 형량, 투약보다 높다고?>

 

마약과 관련한 혐의의 경우 약물마다, 행위마다 처벌 수위가 상이하게 규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상습성, 고의 등 다양한 부분을 판단하여 형량이 부여되고 있죠. 투약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혹은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유통은 직접적으로 투약하지 않았기 때문에 낮은 처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당소에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이렇게 추측해 주시기도 하는데요. 마약운반의 경우에는 10년 이하의 징역 혹은 1억 원 이하의 벌금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왜, 직접적으로 투약하지 않았지만 왜 더욱 높은 형량으로 규정되어 있는 것일까요? 바로 죄질이 더욱 무겁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약의 경우 본인을 해하는 행위임에 반해, 유통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있어 더욱 사회적인 해악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여 형량을 더욱 무겁게 규정하여 마약범죄를 예방하고 범법자를 경감시키고자 함이죠.

 


 

마약운반 마약유통형량

 

<경찰 조사 시 대응 방법>

 

높은 형량을 확인하시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시죠. 마약혐의는 경찰 조사만으로도 일정 수준의 처벌 수위를 예견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인데요.

 

경찰 조사를 하다 보면 자신의 죄에 대하여 깊이 수사가 진행되어야 하기에 유쾌하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공격적이거나 저항적인 행동을 피하셔야 하며, 침착하게 진술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입장을 보호하기 위해 증거나 증언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를 적극적으로 소명하는 과정도 매우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분을 행하기 위해서는 법적 절차에 대한 깊은 이해가 바탕이 되지 않으면, 시행하기에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으실 것입니다. 하여 마약운반과 관련하여 풍부한 경험을 가진 마약전문변호사와의 상담을 진행하셔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초범은 기소유예다. 라고 생각하시어 안일하게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유통은 투약보다 더욱 죄질을 좋지 않게 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규정된 형량부터도 매우 높으므로 어불성설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형사사건은 초기 대응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대부분의 의뢰인분들은 생업에 종사하느라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지 않고, 혼자서는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다가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실력 있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적극적으로 변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약운반뿐만 아니라 관련한 모든 혐의에 대하여 1:1로 프라이빗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뢰인의 혐의를 비롯하여 주변 환경까지 다방면으로 고려하여 다양한 방향성에 대하여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방증하듯 많은 분들께서 멀리서도 방문해 주시고 계십니다.

 

긴밀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진행하고 있어 사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모든 과정이 진행되므로 결과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높은 성과를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선의 결과로 보답드리고자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 밖에도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로 문의하세요.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