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공소시효 기간, 궁금하시다면?

2023.08.23 조회수 558회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공소시효기간 필로폰공소시효

마약공소시효 기간, 궁금하시다면?

 

공소시효란 범죄가 발생한 후에 해당 범죄에 대한 공소를 제기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즉, 이 기간 동안만 기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처벌이 가능한 것이죠. 마약범죄 역시 이와 같은 공소시효 규정을 따르고 있습니다. 하여 아직까지는 범죄 혐의가 발각되지 않았으나 들킬까 걱정되시는 분들께서 이 글을 보고 계시리가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마약공소시효에 대하여 알려드림은 물론 피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까지 알려드려보고자 합니다.

 

마약은 약물의 종류와 행위에 대하여 개별적으로 형량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만일 규정된 형량이 5년~ 10년 미만의 징역형 또는 금고형이라면 마약공소시효는 7년입니다. 10년 이상의 징역형 또는 금고형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10년인데요. 무기징역 또는 무기 금고형의 경우에는 공소시효는 15년이며, 사형의 경우에는 25년으로 정해져있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투약하시는 필로폰을 예시로 들어볼까요? 필로폰은 향정신성의약품 나목으로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마약공소시효는 7년이 적용되는 것이죠.

 

많은 분들이 해당 기간 동안 검거되지만 않는다면 괜찮다고 생각하실 것도 같습니다. 실제로 테헤란에 자신의 혐의로 인해 불안하여 자수를 염두에 두고 문의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여쭈어보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금융 거래 흐름, 불법거래 추적 시스템, 마약 원료 재배 감시 드론, 현장 단속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마약사범을 색출하여 검거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발전하고 있는 수사망으로 인하여 마약공소시효가 만료되기 전 검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여 절대 안일하게 생각하지 않으셔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이 경우에는 반드시 마약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전략적인 대응에 대하여 모색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약혐의의 경우 신속한 대응으로 선고되는 형량이 상이하기에 보다 빠르게 조력을 받으셔야 함을 강조 드리는 바입니다.

 

테헤란은 다수의 성공사례를 보유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의뢰인의 상황에 꼭 맞는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를 방증하듯 2020~2023년 연속 법률 부문 소비자 만족도 대상 수여를 받기도 하였죠. 마약공소시효에 대한 궁금증이 아니더라도 하단의 배너를 통해 언제든, 무엇이든 편안하게 문의하세요.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