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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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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광고법 - 자문받고 진행해야 하는 이유

2023.03.21 조회수 643회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인지, 상품에 대한 판매 증진 등을 위해 광고를 집행하게 되는데요.

소비자는 이 광고를 보고 상품 인지 및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 때, 광고는 당연히 정확한 정보만을 전달해야겠죠.

소비자가 부당한 광고를 통해, 잘못된 사실을 접하지 않게끔 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법령이 제정되었습니다.

더불어, 이전과 다르게 소비자는 상품만을 보고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그 브랜드의 가치를 보고 구매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표시광고법 위반은 소비자로 하여금 기만행위로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사업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소비자의 신뢰를 저버리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관련 법령에서 제정하고 있는 금지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거짓되거나 과장된 내용의 광고

- 소비자를 기만하는 내용의 광고

- 정당하지 못한 방식으로 비교하는 내용의 광고

- 경쟁사를 비방하는 내용의 광고

실제로, 마케팅을 위해 몇몇 회사에서는 의도적으로 법을 위반하며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가 간혹 있었는데요.

이 행위는 법령 위반으로 인해 처벌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광고를 제작하면서 여러 법 조항을 위반하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광고 기획 단계 및 집행 전에 반드시 법무검토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기업 내에서 잘못된 내용임을 인지하였다면 즉각 수정 조치를 내리면 되겠지만,

 

 

광고가 이미 나가고 소비자가 이에 문제 제기를 한다면

그 브랜드의 상품은 해당 시장에서 어려워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한 법률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법에 위반되는 사항이 광고 안에 담겨있지는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업 내에 이를 해결할 전문가가 없는 상황이라면,

외부에서 이를 조력할 법률 대리인을 선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당소에서는 기업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만 구성되었으며 기업운영 및 성장에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조력을 드리고 있습니다.

매 광고 건마다, 법률 자문을 받기 위해 일일히 변호사를 선임하려면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광고 내용에 대한 위법사항을 확인해야 하는 기업도 있을 겁니다.

당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월 법률 자문 서비스를 구독하게 되시면,

매달마다 정기적인 법률 검토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별 자문 역시 가능한 점 안내드리며

 

 

서비스 내용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1차 상담을 통해 대표님의 기업에 필요한 법률 서비스가 무엇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당소에서는 기업전담팀을 구성하여, 프랜차이즈에 대한 컨설팅이나 상담을 진행하며 사건을 해결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상담을 받고자 하시는 경우라면 당소로 연락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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