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카톡후기] 아버지 말씀대로 원래 본관으로 등록부정정 허가받은 후기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어느날 서류를 보니 내가 알고있는 본관과 다르게 기재되신 분들 종종 계시죠?
김해 김씨인데 경주 김씨로 잘못 기재되어 있으신 경우들 말입니다.
요즘 본관이 무슨 상관이냐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지만,
본관정정을 제때 하지 않으면 서류상 가족 관계가 꼬이거나 행정적 불편이 뒤따르게 되는데요.
상속 및 증여시 증빙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요.
문중 활동 및 족보 등재에 제한이 생길 수도 있는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본관은 단순한 기록을 넘어 가족의 뿌리를 증명하는 수단인 만큼,
오류를 발견했을 때 바로잡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지요.
이럴 때는 신속하게 법원에 '등록부정정(본관정정)' 신청을 하여 바로잡아주셔야 해요.
이번 후기에서는 본관정정을 희망하신 고객님의 사례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본 후기는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고객님은 어느날 우연히 본관이 잘못 기재 되어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실제 족보에 기록된 본관은 [aa 민씨] 인데 [bb 민씨]로 잘못 기재되어 있어 혼란스러우셨죠.
곧 바로 아버지께 여쭤보니 [aa 민씨]가 정확하고 조상님을 모시고 있다는 확실한 답변을 받으셨어요.
이곳저곳 알아봐도 이게 무슨일인지 원인을 찾지 못하셨습니다.
결국 실제 [aa 민씨]인 소명자료를 가지고 본관정정을 하기로 결심하셨는데요.
생각한 것보다 훨씬 어려운 법원의 등록부정정허가를 절차에 낙담 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손놓고 자신들의 뿌리를 잃을 수는 없다는 생각에
방법이 없는지 찾던 중 저희 테헤란에서 비슷한 사례로 허가를 받은 본관정정 사례를 보시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희 테헤란으로 다급하게 찾아주신 고객님께 저희는 불과 2개월도 안되어 허가를 안겨드릴 수 있었는데요.
이는 곧 의뢰인의 상황에 맞춰 전략을 세워 미흡한 부분이 없도록 철저히 조력한 덕분이었죠.
저희 테헤란은 의뢰인의 상황을 고려한 최적의 조력을 통해 허가라는 결과를 전달하고 있으니까요.
성표기정정은 명확한 소명자료가 없다면 허가를 받기 어려운 엄격한 사건입니다.
소명자료에 따라서도 가능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가능성부터 알아본 후 진행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테헤란은 개인의 상황 뿐만 아니라 관할 법원의 기준까지 파악해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신청서 마저 변호사가 직접 개인의 상황에 맞춰 작성하고 있죠.
사건에 필요한 자료 확보 시스템과 더불어 사건 전 과정을 전담마크하여 조력하는 테헤란의 조력이 흥미로우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테헤란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