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문자후기] 성인이 되서도 놀림 받는 이름 개명 허가 후기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부모님이 지어주신 소중한 이름이지만 그 이름이 놀림 거리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학창시절 내내 또, 성인이 되어서도 이름으로 내내 놀림을 받아왔다면 스트레스가 상당하죠.
이름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내내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름에 애착이 가지 않아 자존감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럴 땐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해 그 고통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후기에서는 놀림거리가 되는 이 때문에 고통받아 개명을 희망하신 고객님의 사례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본 후기는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고객님은 유명한 지역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이라서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분인데요.
학창시절내내 놀림을 받았고 성인이 되어서도 공공기관에서 시선이 집중되자 정신적으로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자기소개를 하면 "거기 출신이신가봐요" 하는 질문이 늘 장난 처럼 따라 붙자 지치셨다고 하셨어요.
의뢰인은 차라리 이름을 바꾸는 것이 정신 건강에도 더 좋겠단 생각을 하여 개명을 결심하게 되셨는데요.
그런데 알아보니 절차도 까다롭고 서류를 제대로 준비할 자신도 없어 걱정이 되셨습니다.
그런데 개명에 필요한 서류들도 많고 신청서를 잘 작성하지 못한다면 기각을 받는 다는 사실에 망설이게 되셨죠.
그러다 테헤란에서 모든 절차와 서류준비를 대행해드린다는 블로그를 보시고
간절한 마음으로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게 되었는데요.
그 결과 저희 테헤란은 개명을 희망하던 의뢰인께 안전하고 간편하게 허가를 안겨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는 의뢰인의 상황에 맞춰 보정명령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조력한 결과 덕분이었죠.
저희 테헤란은 모두 같은 전략으로 도와드리는 것이 아닌 개인의 상황에 맞춘 전략으로 가능성을 높여드리고 있으니까요.
개명은 쉽게 허가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올해부터는 전국적으로 개명심사가 까다로워져 준비를 미흡하게 한 분들은 기각을 받고 있습니다.
테헤란은 개인의 상황 뿐만 아니라 관할 법원의 기준까지 파악해 전략을 세우고 있는데요.
신청서 마저 변호사가 직접 개인의 상황에 맞춰 작성하고 있죠.
개명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부터 법원의 결정을 받기까지 모든 과정을 간편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테헤란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