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1323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323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납품대금 못받을때 받아내는 방법은

2024.03.19 조회수 165회

 

경제상황의 악화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법적 분쟁이 이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급변하는 시장 경제는 특히 거래에서 납품대금에 대한 문제로 불거지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계약에 따라 이뤄진 거래에서 납품대금에 대한 지급 미이행은 해당 계약뿐만 아니라 다른 거래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경우가 많아, 납품대금을 받지 못하는 측에서는 심각한 경영난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대금 지급에 법적 절차를 안내하고 위임하여 진행함으로 원활히 납품대금 지급이 이뤄지게끔 조력하고 있습니다.

 


 

납품대금 못받을때, 방법은

 

현재 계약과 납품이 이뤄진 상황에서, 약속된 기한에 대금을 지급받지 못하였다면 신속하게 법적 청구를 준비해 나가심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거래 관계에서 이는 상호간의 불편한 분쟁이 될 수 있으나 계약 미이행으로 큰 피해를 입고 계신 것은 귀사라는 점을 잊지마시고, 법률 전문가와 함께 대응 방향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가셔야 하겠는데요.

 

대체로 계약 시점에서 이러한 납품대급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위약금 및 위약벌에 대한 조항을 반드시 기입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약식으로 작성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않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계약상 약정이 없는 경우라도 물품대금을 돌려받는 법적 절차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계약서는 상호간 계약사항을 설정하고 확인하는 것으로 상호간 의무를 규정해두고 있지만, 그 자체로 어떤 법적 강제성을 띠고 있지는 않는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관계에서 발생한 어떤 분쟁이라도 법률 전문가의 조력을 통하여 권리 관계의 증명으로 청구를 이어가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한 해결을 위해

 

남품대금 못받을때 법적 절차에서 중점이 되어야 하는 것은 신속한 해결이기도 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현 지연된 손해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교적 시일이 오래 소요되는 소송을 고집하기보다는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통하여 채무를 신속하는 방향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의뢰인께서 현 피해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을 벗어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기 때문에, 내용증명의 발송, 지급명령제도의 활용 등 풍부한 경험을 통한 해결 방안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교적 간편히 해결될 수 있는 절차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상대측의 대응에 소송으로 이어질 상황에 대한 대비도 충분히 이뤄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대측의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또한 필수적으로 검토되어야 하겠는데요.

법적 절차가 진행되는동안 채무를 지고 있는 입장에서 이에 대한 강제집행을 피하기 위해 임의로 명의를 이전하거나 은닉하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에, 법률 전문가와 함께 사안을 철저히 준비하시어 임해주셔야 합니다.

 

 

권리관계가 확실한 사안에 대해서는 충분한 정황 증거의 수집과 권리 관계를 소명함에 따라서 법적인 청구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풍부한 경험을 갖춘 법률 전문가와 함께 하셔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고, 납품대금 못받을 때 대응 방향을 점검하시어 원활하게 현 위기를 극복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