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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법인 테헤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2021년 1분기)
특허법인 테헤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2021년 1분기)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지난 2020년 한 해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지식재산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모든 고객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한 번 더 전해 드립니다.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함에 따라 올해 역시 매 분기마다 저희 테헤란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인데요.
이번 1분기에선 신규 고객 분이 무려 435분이나 되었는데요, 매 분기마다 증가하는 테헤란의 신규 고객분들의 숫자를 볼 때마다 더욱 질 높은 지식재산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만족시켜 드리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2021년 1분기 특허법인 테헤란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과연 어떻게 나왔는지 보러 가실까요?
<제작된 그래프들은 다음과 같은 실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첫번째로 저희가 보여드릴 자료는 2021년 1분기 동안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얼마나 만족하셨는지에 대한 수지를 그래프로 나타낸 자료인데요.
이번 1분기의 고객 만족도는 ‘매우 만족’ 65%, ‘만족’ 22%, ‘보통’ 9%, ‘불만족’ 0%, ‘매우 불만족’ 4%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해에 비해 매우 만족의 퍼센트는 상승했지만, 매우 불만족의 의견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의견을 상세히 살펴보니 상담 시간이 지체되거나, 업무에 대한 피드백 시간에 대한 불만족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매 분기가 지날 때마다 신규 고객사 분들이 늘어나다 보니, 저희가 그에 따른 대처를 제대로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고객분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좀 더 체계적이고 신속한 업무체계를 구축하는 것에 힘써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번째로 보여드릴 자료는 특허사무소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께서 변리사를 선임할 때 중요시 여기는 점과 저희 테헤란을 선택해주신 이유에 대한 결과인데요.
그래프의 수치를 보며 매 분기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역시 사건 담당 변리사의 경력과 전문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죠.
또한 변리사의 신뢰 및 비용 역시 지식재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분들의 입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였습니다.
이어서 옆에 보이는 그래프는 저희 테헤란을 선택해주신 이유와 관련된 수치인데요.
이번 2021년 1분기 역시 가장 압도적인 수치를 보여주는 것은 친절함 이었고, 그 뒤를 이어 경력 및 전문성, 합리적인 비용이 뒤따랐습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특허법인 테헤란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는 단순히 저희를 자랑하기 위한 자료가 아닙니다.
해당 자료들을 토대로 고객 분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한다 생각하고 더욱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021년 1분기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지식재산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모든 고객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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