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청주변리사 찾던 고객, 당소와 자전거거치대 디자인등록에 성공한 실제 이야기
청주변리사 찾던 고객, 당소와 자전거거치대 디자인등록에 성공한 실제 이야기

디자인권은 출원, 심사, 등록이라는 세가지 절차로 진행됩니다.
출원 과정에서 디자인이 등록될 수 있는 요건을 갖추었는지, 선출원된 디자인과 유사하지는 않은지 검토하는 과정을 꼭 거쳐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면 그 결과를 바탕으로 도면서와 함께 출원 서류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작성한 출원 서류를 특허청에 제출하여 등록 결정을 받게 된다면 디자인권을 얻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중간사건이 발생합니다.
중간사건은 특허청으로부터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은 것으로, 이 부분이 등록될 수 없는 부분으로 수정하거나 의견서를 제출하라는 것을 말합니다.
의견서 또는 보정서를 제출하여 이를 극복하게 된다면 등록 결정을 받고 등록할 수 잇습니다.
만약 극복하지 못한다면 거절 결정을 받게 됩니다.
실제로 혼자 출원을 진행하게 된다면 이 중간사건을 극복하지 못하고 거절 결정을 받기 쉽습니다..
처음부터 등록될 여지가 없는 디자인을 출원하여 시간과 출원 비용만 날리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안전한 사건 진행을 원하신다면 출원 과정부터 변리사를 수임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테헤란은 19년- 22년 기준 99%의 디자인 등록 성공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식재산, 동행에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