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무죄 주장하기를 원하시나요

a 조회수 481회

마약무죄 마약무혐의 마약불송치

 

마약무죄 주장하기를 원하시나요

 

죄송한 말씀이지만 어렵습니다. 들어오자마자 당황하셨을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마약은 촌각을 다툴 만큼, 빠르게 대응하여야 하는 사안입니다. 이 글을 읽는 것 역시 좋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다수의 성공 사례를 보유한 테헤란에서 작성한 것이기 때문이죠.

 

허나 해당 글을 읽는 것보다 지금 바로 전화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도입에 마약무죄와 관련한 결론부터 말씀드린 이유이기도 하죠. 그러니 아래 연락처로 지금 바로 전화하시기를 바랍니다. 선생님의 사안에 대하여 당소의 법률 전문가가 직접 최선의 대처 방안에 대하여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상담을 희망하고 계시기 때문에, 지체했다가는 오랜 시간 대기하셔야 할 수도 있는데요. 그러니 신속한 대응을 원하신다면 망설이지 않으셔야 합니다.

 


 

마약무죄 마약무혐의 마약불송치

 

마약무죄가 어려운 이유

 

첫 번째 이유로는 공소시효를 꼽고 싶습니다. 공소시효란 법률상 특정 범죄 행위에 대한 기소가 가능한 기간을 이야기합니다. 너무 오래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수사력이 낭비되는 것은 물론 증거 보전과 관련한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법입니다. 형사소송법에서는 형량에 의해 규정되어 있습니다. 갑자기 법 이야기가 나오니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최대 형량을 기준으로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최대 형량이 사형인 경우에 공소시효는 25년,

무기징역의 경우에는 15년,

장기 10년 이상의 징역 또는 금고의 경우는 10년

장기 10년 미만의 징역 또는 금고의 경우 7년입니다.

 

수출입의 경우 최대 무기징역까지 선고받을 수 있으므로 공소시효가 15년이며, 그 전에 검거된 경우라면 마약무죄가 불가능합니다. 청소년에게 마약을 제공한 경우 최대 사형까지도 선고받을 수 있는 사안이므로 공소시효가 25년입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공소시효가 매우 길기에, 마약 관련 범죄를 저지르셨다면 무죄를 받지 힘들다고 말씀드립니다.

 


 

마약무죄 마약무혐의 마약불송치

 

마약무죄가 어려운 또 다른 이유

 

앞서 말씀드린 공소시효 이외에도 증거와 관련한 부분으로 인하여 무죄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어쩌면 더 맞는 표현일지도 모르겠네요.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나서 안심하고 계시다가 연락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약과 관련한 사건으로 조사가 필요한 내용으로 말이죠. 이때, 정말 많은 분들께서 오래 전이라 증거가 없을 것이라고 넘겨짚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나 이는 매우 위험한 사고라고 말씀드립니다. 수사기관은 피의자가 특정되면, 관련한 증거를 수집하고 명확하게 하는 일명 내사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그러니 증거가 없다고 생각하시어 안일하게 대응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아주 오래전 일이라고 하더라도 신중하게 대처하셔야 합니다. 만일, 혐의를 무조건 부인하는 경우에는 수사에 비협조적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범죄 행위에 대한 반성을 보이지 않는다고 판단될 우려 역시 존재하는데요. 그렇다면 당연하게도 형량 선고 시 불리하겠죠.

 


 

마약무죄가 힘들기에 신중하게 대응하셔야 한다는 점에 대해 이해가 가셨죠? 테헤란에서도 유사한 상황에 부닥치신 의뢰인이 오신 적이 있으신데요. 아래 사례를 보고 어떤 방식으로 대처하셔야 하는지에 대해 더 정확하게 아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의뢰인 A 씨는 5년 전 대마를 흡연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경찰에서 해당 혐의로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억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연락을 받고는 그 당시 일이 생생하게 떠올랐죠. 하여 A 씨는 마약 검출 기간을 확인해 보게 됩니다. 5년 동안 양성이 나올 것이라는 확신이 들게 되어 혐의를 전면 부인할 요량이었습니다. 마약무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도 하셨다고 하는데요. 허나 아주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인하여 당소에 전화해 주신 사안이었습니다.

 

당소는 A 씨에 무작정 혐의를 부인하지 않으셔야 한다고 강력하게 말씀드렸습니다. 명확한 증거가 없었다면 5년 전의 일로 선생님을 소환하지 않았을 것이에요. 하며 차근차근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나 어떤 증거를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파악이 어려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주 예전의 일이었기에 마약전문변호사는 A 씨의 경찰 조사 일정에 동석하였죠. 그 결과 당시 대마를 구입하였던 판매책이 잡히게 되었으며, 금융 거래 내역과 장부에서 A 씨가 발견되었던 것이었습니다. 만일 증거가 없다고 생각하여 혐의를 부인했다면, 사건이 상당히 불리하게 돌아갔을 것이 자명하였죠. 

 

A 씨의 경우에는 마약전문변호사와 긴밀한 소통을 통하여 기소유예 처분으로 그치게 되었습니다. 최근 마약 처벌 수위가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이렇게 대응하지 않으셨다면, 어쩌면 실형을 살고 계실 수도 있던 사안입니다. 그러니 해당 사건과 유사한 경우 혹은 다수의 성공 사례를 보유한 법무법인에서 도움을 받으시기를 원하시는 경우라면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