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특별자수에 대한 모든 것

a 조회수 497회

마약특별자수 마약자수 마약특별자수기간

 

마약특별자수에 대한 모든 것

 

법률의 중심 테헤란입니다. 반갑습니다. 최근 마약 뉴스를 어렵지 않게 확인하여 보실 수 있죠? 이로 미루어 보아 많은 수의 마약사범이 검거되고 있음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마약 청정국이라는 타이틀을 사용하지 못할 만큼 말이죠. 이를 강력하게 단속하고자 최근 수사기관에서 마약집중단속을 실시하겠다고 선포한 바가 있는데요. 하여 검거될 확률이 매우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당소에 방문해 주시는 분들의 마약 관련 사건에 연루된 의뢰인의 수가 많이 증가하고 있기도 하죠.

 

현재 선생님께서 낮은 형량을 바라고 자수와 관련한 정보를 찾고 계셨을 것입니다. 해당 경우에 해당한다면, 마약특별자수 기간을 활용하여 선처 방안을 강구하셔야 한다고 말씀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관련 지식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 없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상담 시 많은 의뢰인분께서 잘 모르시는 부분이었기 때문이죠. 해당 주제를 선정하여 작성하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그러니 끝까지 확인하시어 유익한 정보를 취득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빠른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상단의 배너로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마약특별자수 마약자수 마약특별자수기간

 

마약특별자수 기간은 무엇인가요?

 

마약자수기간은 마약류 투약자 및 환각물질 흡입자의 사회 복귀를 위해 생겨난 기간입니다. (* 마약, 대마, 향정신성의약품 가~라목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조리 마약류로 통칭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본드, 부탄가스, 해피벌룬 등은 환각물질로 규정되어 있죠.) 마약특별자수 기간은 보통 매해 2분기인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행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코로나 이슈가 존재했던 해에는 한 달이 미루어져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별도의 특이 사항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2분기에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자수라고 함은 본래 스스로 자신의 죄를 시인하는 것을 이야기하는데요. 보통은 전국 검찰청 또는 경찰서에 본인이 직접 출석하거나 전화, 서면 등으로 신고하고 있죠. 마약특별자수 기간에는 투약자 본인이 자수하는 것은 물론 그 보호자(가족, 의사, 소속 학교 교사)가 관련 범죄 행위에 대해 신고를 접수하는 것까지 자수에 준하여 처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수자의 명단은 물론 신고자의 인적 사항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최대한의 관용을 베풀어 기소유예 등의 최대한의 선처를 받을 수 있도록 규정해 두었습니다.

 


 

마약특별자수 마약자수 마약특별자수기간

 

마약특별자수 기간에는 무조건 선처받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렇지 않습니다. 우선 투약자에게 적용되는 부분이므로 오인하지 않으셔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형량을 결정하기 전, 자수 경위와 개선 및 치료 의지, 의사의 소견, 주변 환경 등 제반 여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죠. 단순 투약자뿐만 아니라 중증 및 상습 투약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 마약특별자수기간이라 무조건 기소유예 등의 낮은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안일하게 사고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또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검찰에서는 마약류 공급 및 밀거래 사범의 경우에는 자수 여부, 국적 등과 상관없이 엄단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특히나 최근 마약사범의 증가추세로 인하여 선고되고 있는 형량 역시 높아지는 경향을 띠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투약뿐만 아니라 유통, 수출입 등에 가담하였다면, 유관 사건 경험이 풍부한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셔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테헤란의 마약전문변호사는 마약특별자수 기간과 관련한 풍부한 정보를 습득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 밖에 기간은 물론 유통 및 수출입과 관련한 부분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는데요. 형사 처벌은 장기적으로 인생에 큰 영향을 줄 수도 있는 사안이니만큼, 안일하게 사고하지 마세요. 그러므로 만일 자수를 희망하고 계신다면, 무조건 선처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시기를 바란다고 다시금 강조해 드립니다. 가장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인 마약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어 만족스럽게 사건을 마무리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보다 효과적인 대처 방안에 대해 상담 받아보실 수 있다고 안내해 드립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