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관리법위반,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a 조회수 875회

▶ '처벌수위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안녕하세요.

형사전문변호사 마약전문변호사 이수학입니다.

직접 마약을 접해보지 않은 사람도 주변에 어느 누군가가 마약을 해봤거나 하고 있더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은 있으실 것입니다.

과거에는 마약이 이렇게까지는 논란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회가 발달되고 이동수단이 발달되면서 마약을 운반하고 유통하는 뒷거래들까지 함께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아마 마약류관리법위반과 관련된 사건에 연루되어 도움의 글이 필요하신 상황일 것이라고 짐작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마약에 대한 인식이 매우 좋지 않고 이 때문에 초범이라 할지라도 무거운 형에 처해질 수도 있습니다.

본 변호인은 형사 사건과 마약 사건 해결만 10년을 넘게 해오고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승소 사례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약류관리법위반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마약류관리법위반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향정신성의약품은 무엇일까?

 

 

마약류관리법위반에 앞서서, 우리에게 비교적 손쉽게 접해질 수 있는 향정신성의약품에 관하여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향정신성의약품이라하면 마약 성분이 들어가 있는 약품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마약 성분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마약류관리법위반에 적발되거나 인체에 해롭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정량을 알맞는 방법으로 복용하거나 투여하면 오히려 질병을 완화시키고 환자들에게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그러한 성질이 있다고 할지라도, 불법으로 구매하거나 판매하게 된다면 마약류관리법위반으로 인하여 처벌받게 됩니다.

 

 

 


 

  • 절대 단순 호기심에라도 마약법을 위반해서는 안됩니다.

 

향정신성의약품이라고 할지라도 전문의의 처방이 없이 구매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반드시 전문의의 처방전을 통해 약국에서 수령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향정신성의약품에 대해서만 따로 규정하던 법 조항이 있었으나 현재는 폐지되었습니다.

따라서 향정신성의약품에 관련된 범죄를 저지르게 되면 마약류관리법위반으로 처벌받습니다.

해당 범죄에 연루되어 처벌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면 조속히 마약전문변호사와 상담을 진행하시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야 합니다.

 

 

 


 

 

마약류의 사용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여겨지는 상황이 간혹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앞서 말씀드렸던 향정신성의약품을 정해진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요.

임상실험을 위하여 마약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라던가, 물건 제조 혹은 품질 관리를 위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보통은 마약류를 사용하면 대부분 마약류관리법위반의 혐의를 입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처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의 범죄에 연루된다면 피의자가 구속되어 수사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마약관련 사건의 혐의를 입었다는 사실을 깨달으면 바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의자가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는 혼자 고민할 시간에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얻고 사건에서 최대한 선처를 받거나 억울한 상황이라면 누명을 벗는 것이 되겠습니다.

의도적으로 마약을 접하게 된 것이 아니라 실수로 상황이 벌어졌다면 당사자의 입장으로서는 매우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마약전문변호사와의 사건 진행만이 본인의 억울함을 밝히고 올바른 처분을 받게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마약사건 전략대응

 

형사 사건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최선은 자신이 형사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사실을 알게되자마자 바로 전문가와 상의하고 어떻게 해결해 나가면 될지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형사 사건은 초기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추후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오는 데에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마약 사건에 있어서는 적절하고 확실한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예기치 못하게 구속되는 경우도 있고 말을 한 마디 잘못하면 감형에 크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마약 초범의 경우에는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도움만 받으셔도 생각보다 가혹하지 않은 처벌을 받게 되실 수 있습니다.

마약 과거 전력이 있다고 하시더라도 마약전문변호사를 통해 감형이나 집행유예 등 최대한의 선처를 노리고 사건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 변호인은 중견 로펌을 이끌고 있는 대표변호사로서, 로펌 자체에 마약전담센터를 설치하여 마약 사건에 관하여 전문적으로 다루고 해결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수 많은 마약사건 승소 사례들을 통해 쌓아놓은 데이터 베이스와 노하우로 의뢰인께 최상의 대책을 세워드리고 최고의 결과를 받으실 수 있도록 조력을 드리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현명한 판단만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될 수 있습니다.

 


 

▶ '처벌수위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 마약 전문 변호사 칼럼 & 업무사례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약검사 경찰조사, 털 밀면 피할 수 있다?' 팩트체크 칼럼 바로가기.

 

 ' 호기심에 GHB(물뽕) - > 기소유예 ' 사례 바로가기.

 

 '대마초 흡연  - >  무혐의' 사례 바로가기.

 

 '마약매수로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에서 기소유예' 사례 바로가기.

 

 ' 향정신성 마약투약으로 인한 처벌위기에서, 기소유예 극복' 사례 바로가기.

 

▶ '마약사건, 왜? 전문 변호사의 조력이 필수인가?'  칼럼 바로가기.

 

▶ 익명보장 / 비밀유지 / 마약사건 전담팀 '실시간 채팅상담'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