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마약사범검거된 후 두려움에 거짓 진술을 하였음에도 기소유예가 가능한 비결

2023.11.21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사범검거 마약경찰조사 마약거짓진술

 

마약사범검거된 후 두려움에 거짓 진술을 하였음에도 기소유예가 가능한 비결

사건의 쟁점

 

 

마약사범검거 마약경찰조사 마약거짓진술

 

의뢰인 A씨는 클럽에서 필로폰을 투약하였습니다. 감각이 극대화되어 새로운 감각이 발현되어, 그 순간의 느낌을 또 느끼고 싶었는데요. 본래 클럽을 자주 방문하는 스타일은 아니었으나 마약 투약을 목적으로 방문하기도 했죠.

 

그러던 어느 날, 필로폰 유통책이 체포되었는데요. 판매한 사람을 이야기하면 참작해 주겠다는 경찰의 이야기에 A씨 등 클럽에서 투약한 자들을 모두 이야기했습니다. 이에 따라 A씨는 꼼짝없이 마약사범검거가 되었는데요.

 

높은 형량이 너무 두려웠던 나머지, 자신은 그런 적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그러나 곧 A씨는 스스로의 행동이 너무 후회되어 테헤란에 찾아와 진술을 번복하면 처벌 수위가 얼마나 올라가는지 여쭤보았습니다. 그리곤 조력을 받기로 하였죠.

테헤란의 조력

[불리한 요소]

- 5차례의 필로폰 투약

- 마약사범검거된 후, 거짓 진술을 한 점

 

[유리한 요소]

- 자신의 행동에 대한 반성으로 경찰 조사를 재청한 점

- 거짓 진술에 대한 잘못을 인정한 후 모든 과정에 성실히 임한 점

 


 

필로폰투약은 최대 10년 이상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단순 투약 혐의라도 실형 선고율이 높아지고 있어 초기 대처에 더욱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마약사범검거 후 수사를 저해하는 행동은 이에 반하기에 더욱 꼼꼼한 조력이 필요했습니다.

 

자신의 행동에 대하여 진심으로 반성하여 추후 모든 과정에 성실히 임할 수 있도록 코칭하였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당소의 도움으로 불리한 부분에 대해 충분히 방어하기도 하였습니다. 양형 요소를 강조할 수 있도록 입장을 표명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사건결과

 

마약사범검거 마약경찰조사 마약거짓진술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고 저희 테헤란에서 늘상 강조드리고 있습니다. 초기 대처만으로도 형량과 밀접한 연관성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A씨가 거짓 진술을 하였죠. 이는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지 않고 반성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보이기도 해 높은 형량을 받을 확률이 다분했습니다.

 

사안이 자칫 까다롭게 전개될 우려가 존재하였으나 풍부한 성공 사례를 보유한 마약전문변호사가 TF팀을 꾸려 조력을 제공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소유예를 받아볼 수 있었죠. 어떤 사건이라도 의뢰인의 상황에 꼭 맞추어 효과적인 전략을 제공합니다. 그러니 마약사범검거가 되신 상황이라면 하단의 배너를 통해 언제든 문의하세요.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