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인천마약 상습적인 투약에도 기소유예를 받을 수 있었던 비결

2023.11.08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인천마약 코카인흡입 코카인처벌

 

인천마약 상습적인 투약에도 기소유예를 받을 수 있었던 비결

사건의 쟁점

 

인천마약 코카인흡입 코카인처벌

 

의뢰인 A씨는 4~5차례 취업에 실패하고 믿었던 친구에게까지 천만 원에 가까운 금액을 사기당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좌절한 A씨는 계속되는 우울감을 없애보고자 트위터에 인천마약을 검색하여 코카인을 구매하여 흡입했죠.

 

오랜만에 느껴지는 ‘행복’, ‘즐거움’이라는 감정에 A씨는 며칠 뒤, 코카인을 상습적으로 흡입하였습니다. 그러나 문득 이렇게 인천마약에 중독되면 큰일 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의뢰인 분께서는 자신의 범죄를 자수할 예정인데 조금이라도 감형을 받길 원하신다며 테헤란을 찾아주셨죠.

테헤란의 조력

그렇기에 테헤란에서는 오랜 상담을 통해 A씨의 현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따른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우선, 의뢰인 A씨가 스스로 잘못을 뉘우치고 자수를 결심했다는 점과 이전에 유사 전과 기록이 없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였습니다. 또한 A씨의 재범 확률이 낮고 치료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음을 소명하기도 하였죠.

 

의뢰인 분께서 자수하기 전, 빠르게 저희를 찾아와 주셨기에 초기부터 전략적인 대응이 가능했습니다. 테헤란의 마약 전담 변호사가 직접 A씨의 현 상황을 파악하고 선처 받을 수 있는 요소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였기에 다양한 양형 사유를 주장할 수 있었죠. 또한 수사 협조 및 반성하는 태도를 증거로 내세워 꾸준히 선처를 요구한 결과 저희의 주장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결과

인천마약 코카인흡입 코카인처벌

 

코카인은 도파민을 증폭시켜 일시적으로 높은 쾌감과 행복감을 주다 보니 약물에 대한 의존성이 높은 편인데요. 높은 의존성은 곧 중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에 혐의 확정 시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형이 선고되곤 합니다. A씨의 경우 인천마약을 검색하는 등 범행의 의도가 분명했습니다. 또한 투약이 일회성에서 그치지 않고 상습적이었기에 보다 신중한 전략이 필요한 난도 높은 사건이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뢰인 분께서 범행 자수 전, 저희를 빠르게 찾아와 주셨기에 기소유예를 선고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마약 관련 사건은 초기에 법률적인 도움을 받아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련된 경험이 많은 마약 전문 변호사의 조력이 필수적인데요. 만일 위와 비슷한 상황에 처하셨다면 하단의 배너를 통해 즉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