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마약밀수 최대 무기징역으로 규정되어 있음에도 선처

2024.03.28

상담바로가기

 

마약밀수 마약수출입 마약밀수입처벌

 

마약밀수 최대 무기징역으로 규정되어 있음에도 선처

사건의 쟁점

 

마약밀수 마약수출입 마약밀수입처벌

 

의뢰인 A 씨는 오랜 우울증으로 인해 병원에 입원도 해보고, 오랜 시간 약도 복용해 보았죠. 그러나 차도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A 씨는 주변 환경을 완전하게 환기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해서 태국으로 여행을 가게 됩니다.

 

태국의 분위기에 매료된 A 씨는 아주 오랜만에 우울증을 잊고 생활하게 됩니다. 해서 기존에 머무르려 했던 기간보다 오랜 시간 있게 되었죠. 더욱 다양한 문화를 즐기며 잘 생활하던 A 씨는 야바라는 마약을 접하게 됩니다. 태국에서 대마처럼 꽤나 많은 사람들이 접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마약류인 것을 알았기에 투약하지 않으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자주 접하다 보니 범법 행위라는 인지가 무뎌져 궁금증에 투약해 보게 되었는데요. 야바를 투약하니 종일 기분이 좋았으며, 계속해서 이러한 상태가 유지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한국으로 돌아갈 때가 되니, A 씨의 신체는 이미 야바에 중독됨은 물론 정신적으로도 크게 의존하고 있었죠. 해서 잘못된 행동임을 알지만 몸에 야바를 숨겨오기로 결심합니다. 실제로 신발 밑창에 고이 숨겨두었는데요. 그러나 세관의 감시망을 피하지 못하였으며, 마약밀수 사건으로 경찰 조사 일정이 잡히게 됩니다. 해서 다급하게 테헤란으로 문의하셨던 사건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의뢰인 A 씨는 경찰 조사 직접, 테헤란의 마약 전략대응팀을 찾아주셨습니다. 최대 무기징역으로 규정되어 있는 혐의인 만큼, 유관 사건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개인 맞춤 상담을 최우선으로 시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의뢰인이 야바를 접하게 된 경우, 투약 기간, 투약 횟수, 밀수 양 등을 파악하였죠.

 

마약 투약을 위해 태국을 간 것이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 입원 및 치료 내역 등을 증거로 제출하였습니다. 마약 검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오랜 시간 많은 양을 투약하지 않은 것도 소명하였는데요. 또한 마약밀수를 시도했으나 극소량이었음은 물론 판매 등으로 금전적 이득을 취하지 않을 목적임을 피력하였습니다. 이렇듯 A 씨가 불필요한 혐의로 조사받지 않을 수 있도록 전술을 구사하였답니다.

 

또한 심적으로 많이 불안해하시는 의뢰인을 위해 수사 대응 리허설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중대한 혐의인 만큼, 경찰 조사에 동행하여 감정이 아닌 사실에 근거한 의견서를 제출하여 감형받을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사건결과

 

마약밀수 마약수출입 마약밀수입처벌

 

야바는 신종마약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메스암페타민과 카페인을 합성한 물질이 주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별칭으로 미친 약이라고 불리기도 할 만큼, 오남용 시 극심한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해서 단순 투약만으로도 높은 형량을 선고받을 수 있도록 명시되어 있습니다. 한 나라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마약밀수는 최소 5년 이상의 징역에서 최대 무기징역으로 규정되어 있죠. 심지어 벌금형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혐의가 인정된다면 실형의 가능성이 매우 높은 혐의입니다.

 

그러나 경찰 조사 이전부터 테헤란의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셨습니다. 이를 통해 오인할 수 있는 상황을 방어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반성 및 재범의 의지가 없음을 법리적으로 소명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해서 실형 위기였음에도 빠르게 대응하신 덕분에 기소유예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마약밀수를 비롯하여 최근 마약 사범에 대한 처벌이 엄중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스스로 대응하시는 것이 아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현명하게 대처하셔야 함을 강조해 드리는 바입니다. 만일, 마약 사건에 연루되셨다면, 최대한 빠르게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선처에 성공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선생님의 상황에 꼭 맞는 대처 방안에 대해 안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