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집행유예

메스케치논 판매했음에도 선처받은 사례 확인하기

2024.02.26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메스케치논 향정신성의약품판매 신종마약유통

 

메스케치논 판매했음에도 선처받은 사례 확인하기

사건의 쟁점

 

 

메스케치논 향정신성의약품판매 신종마약유통

 

의뢰인 A 씨는 이제 막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등록금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해야 했으나 대학 생활을 만끽하고 싶었죠. 그래서 일용직 아르바이트를 전전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나중에는 편안하게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불법적인 경로까지 눈을 돌리게 되었죠.

 

불법적인 행동으로 돈을 벌고자 다짐했으나 막상 형사 처벌이 될 것 같아 걱정이 커서 선뜻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A 씨의 고민을 어떻게 알았는지 판매책은 적절한 타이밍에 메스케치논은 신종 마약이라 마약류로 지정되어 있지 않다고 이야기하였죠. 달콤한 말에 속아 넘어간 A 씨는 딱 1년만 하고 손 털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해당 약물은 향정신성의약품로 지정되어 있었으며,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처벌 대상이었죠. 또한 A씨가 판매한 마약으로 인하여 투약자가 검거됨에 따라 경찰의 수사망을 피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여 다급하게 테헤란에 방문해 주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테헤란의 조력

[불리한 요소]

- 마약을 판매하는 행위임을 알고 있었던 점

- 유통 행위를 통해 금전적인 이득을 얻은 점

 

[유리한 요소]

-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한 점

- 반성하고 있음을 적극적으로 어필한 점

 


 

의뢰인 A 씨는 메스케치논 판매 행위인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유통에 가담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유통 행위를 통해 금전적인 이득을 얻었죠. 하여 선처가 매우 어려운 사건으로 보였습니다.

 

다행이도 너무 늦지 않게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와 상담을 받으신 덕분에 과정에 맞는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었죠. 선처가 어려운 사안으로 판단되었기에 예상 질문을 제공해 드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경찰 조사에 동석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불리한 진술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또한 경찰 조사에서 A 씨가 마약 유통을 할 수 있도록 도운 사람들의 정보를 모조리 넘겼습니다. 조사 태도는 당연하며, 각 단계에 맞는 자료를 준비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대처하였습니다. 또한 충분한 반성을 하고 있기에 재범의 가능성이 낮아 높은 처벌을 맞지 않아도 된다고 적극적으로 피력하였습니다.

사건결과

 

메스케치논 향정신성의약품판매 신종마약유통

 

메스케치논은 투약 시 중추신경을 강하게 자극합니다. 하여 오남용의 우려가 높고 큰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정부에서는 이를 향정신성의약품으로 규정해 두었죠. 유해성이 높은 약물임을 방증하듯 마약류 관리법에서는 해당 약물 판매 행위에 대해 최대 10년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도록 명시해 두었는데요.

 

의뢰인 A 씨는 2개월가량 유통 행위에 가담하며, 금전적인 이득을 얻었기에 실형을 살 확률이 매우 높았습니다. 그럼에도 마약전문변호사의 풍부한 노하우로 현명하게 대응하였기에 집행유예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여태 알려드린 사례의 경우에는 특별한 감경 사유가 많아서 공감되지 않는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하여 오늘은 조력의 중요성을 더욱 대두할 수 있는 사례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이로 하여금 빠르게 법리적인 도움을 받으셔야 유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만일, 메스케치논을 비롯한 마약류 위반으로 인하여 경찰 조사를 앞두고 계신다면, 한시라도 빠르게 테헤란 마약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빠르게 조력을 받으실수록 더 많은 부분에 대해 방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형량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