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몰리마약 투약했음에도 기소유예 받은 사례

2024.02.13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몰리마약 향정신성의약품처벌 엑스터시형량

 

몰리마약 투약했음에도 기소유예 받은 사례

사건의 쟁점

 

 

몰리마약 향정신성의약품처벌 엑스터시형량

 

의뢰인 A 씨는 종종 클럽에서 음악을 듣고 춤을 추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곤 했습니다. 거기서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과 친목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어느 방으로 초대를 받게 되었으며, 그곳은 마약 투약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장이었습니다.

 

클럽에서 마약을 투약하는 것은 검거되지 않는다는 입에 발린 말을 들었죠. A 씨는 이미 술에 잔뜩 취한 상태라 정상적인 판단을 할 수 없었으며, 몰리마약을 투약하게 됩니다. 매체에서 다루는 마약 부작용 정도를 생각하고 투약했으나 높은 부작용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마약을 한 사실이 너무나도 후회되어 자수를 결심하셨죠.  현명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기 위해 테헤란에 찾아 주신 사안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많은 분들이 자수를 하면, 낮은 형량을 받는다고 알고 계시죠? 그러나 형사 처벌 선고 시 무조건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전략적으로 대응하셔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대응 전략을 수립하기 전,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불리한 부분과 유리한 부분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먼저 확실하게 구분하게 되면, 진술의 방향성부터 양형 요소 강조 방안까지도 확실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죠.

 

몰리마약을 투약한 사실은 분명하였기에 불리하게 작용할 여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부작용과 후회스러운 마음에 자수를 결심하셨던 점이 유리하게 작용하였습니다. 특히나 두서없이 자수를 진행한 것이 아니라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가 진술의 방향성을 꼼꼼하게 짚어준 덕분에 현명하게 대응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사건결과

몰리마약 향정신성의약품처벌 엑스터시형량

 

자수가 참작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이유로는 스스로 자신의 행위에 대한 뉘우침이 있었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죠. 이는 재범률과도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겠지요. 하여 이 부분에 대해 언급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치료를 받을 것을 약속하며, 기소유예를 주장하였습니다.

 

초기 대응부터 마약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신 덕분에 몰리마약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엑스터시 투약에 대해 기소유예를 선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높은 부작용을 가져 향정신성의약품 나목으로 규정되어 있어 단순 투약 행위만으로도 최대 10년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받게 되는데요.

 

그러니 테헤란의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투약으로 검거되셨거나 혹은 자수를 염두에 두고 계신다면,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라고 안내해 드립니다. 하단의 배너로 문의하시면, 보다 신속한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