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양귀비재배 혐의를 기소유예로 마무리한 비결이 궁금하시다면

2024.02.07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양귀비재배 양귀비재배형량 마약제조혐의

 

양귀비재배 혐의를 기소유예로 마무리한 비결이 궁금하시다면

사건의 쟁점

 

 

양귀비재배 양귀비재배형량 마약제조혐의

 

의뢰인 A 씨 부부는 정년 퇴임 후, 시끄러운 도시 생활을 피해 시골로 내려왔죠. 작은 비닐하우스를 가꾸는 것이 그들의 일상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어떤 농작물을 키울지 고민하다가 양귀비를 알게 됩니다.

 

A 씨 부부는 꽃이 보기에 너무 이쁘다는 생각으로 양귀비재배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마약 성분이 포함된 것은 알았으나 정말 관상용으로 키울 요량이었다고 했는데요. 하여 처벌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셨기에 양귀비를 키우게 되었다고 말씀해 주셨죠.

 

그러나 A 씨 부부는 경찰에 의해 검거되었으며, 곧 조사받으러 가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난생처음 겪는 일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하시면서, 테헤란에 방문해 주셨던 사건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A 씨 부부는 마약 성분이 포함된 것을 앎에도 양귀비재배를 행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엄중한 처벌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는 유관 경험이 풍부하여 관련 노하우가 다수 존재하였죠.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여 낮은 형량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마약인 것은 알았으나 투약의 의도가 전혀 없었던 점, 마약 정밀 검사에서도 모두 음성이 확인된 점, 형사 처벌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재배한 점, 알았더라면 양귀비를 키우지 않았을 것이라는 점, 재범 가능성이 매우 낮은 점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법리적으로 소명하였습니다.

사건결과

양귀비재배 양귀비재배형량 마약제조혐의

 

아주 예전에 영국이 청나라와의 무역에서 손해만 보았다고 하는데요. 해당 손실을 흑자로 전환시키기 위한 방책으로 영국은 청나라 몰래 아편을 내다팔기 시작했으며, 청나라에는 아편에 중독된 사람이 증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청나라와의 무역에서 큰 이득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편은 강력한 진통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오남용 시 정신적, 신체적으로 다양한 위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심지어 중독성도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한 나라의 무역 손실을 빠르게 흑자로 전환할 만큼의 중독성이라고 설명할 수 있죠. 당연히 개인적인 위해에서 그치지 않고 장기적으로는 사회적으로도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는 만큼, 이를 강력하게 억제할 필요가 존재합니다.

 

“갑자기 왜 아편 이야기지?” 라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편은 양귀비가 주 원료이기에 상세하게 말씀드려 보았는데요. 양귀비재배는 마약 원료를 제조하는 행위로도 볼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서는 허가 없이 마약 성분이 포함된 양귀비를 키운 경우에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할 수 있도록 규정해 두었습니다.

 

최근 유관 사건이 증가함에 따라 처벌 수위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A씨 부부는 마약인 것을 아는 상태였던 만큼, 법리적으로 소명하지 않았다면 높은 처벌을 면하기 어려울 수 있었던 사안입니다. 그러나 마약전문변호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명하게 대응하셨던 덕분에 기소유예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만일, 양귀비재배 및 이와 유사한 경우로 골머리를 앓고 계신다면 하단의 배너로 언제든 문의하세요. 긴급한 사안이라는 점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으므로, 신속한 상담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