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집행유예

마약수입 행위에도 선처 성공한 비결이 궁금하시다면

2024.02.05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수입 마약밀수처벌수위 불법마약수출입형량

 

마약수입 행위에도 선처 성공한 비결이 궁금하시다면

사건의 쟁점

 

 

마약수입 마약밀수처벌수위 불법마약수출입형량

 

의뢰인 A 씨는 연이은 사업 실패로 아내와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4살짜리 아들과 70살이 넘은 모친이 일을 해도 근근이 먹고 살아야 할 정도로 가세가 기울었죠. 의뢰인은 끝도 없이 불어나는 빚과 늘어나는 모친의 파스 개수, 자신의 아들이 가지고 싶어 하는 장난감을 사주지 못하는 자신이 한심스러웠다고 합니다.

 

그러던 A 씨는 한 번에 돈을 많이 벌 방법을 궁리하다가 마약수입까지 가담하기로 했습니다. 자신의 빚을 갚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재기를 할 수 있는 여유까지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된 A 씨는 검거되지만 않으면 된다는 마음으로 밀수입 행위를 행하였죠. 그러나 가차 없이 세관에서 검거되었으며, A 씨 역시 검거되어 경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A 씨는 어린 아들과 노모를 홀로 부양하고 있었기에, 심각한 사안임에도 구속은 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심각한 사안인 것을 잘 알고 계셨기에 곧바로 테헤란에 방문해 주셨던 사건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구속은 면하셨던 상황이었기에 조력을 수립하고 재판을 준비할 시간적인 여유가 있었습니다. 하여 방문 시 긴밀한 상담을 진행하였던 것은 물론 지속적인 소통을 시행하였죠. 이를 통하여 전략의 방향성부터 불리한 진술을 방어하는 방안까지 충분히 공유해 드릴 수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의뢰인이 높은 형량을 받으실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하여, 경찰 조사를 스스로 잘 받지 못할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마약수입에 대한 조사를 받으면서 긴장할 뿐더러 낯선 환경에 의하여 긴장하여 실수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십니다. 당소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시행한다면, 문제가 없을 것이 분명했습니다만 마약전문변호사가 함께 동석하여 의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죠. 그뿐만 아니라 충분히 반성하고 있는 점, 재범의 가능성이 낮은 점, 실형을 선고받게 되면 함께 거주하는 아이와 노모의 생활이 심히 우려되는 점 등을 법리적으로 강경하게 소명하였습니다.

사건결과

마약수입 마약밀수처벌수위 불법마약수출입형량

 

마약수입의 처벌 수위가 높은 이유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적은 양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투약을 비롯한 사적으로 유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마약류는 여러 부작용이 야기되는 것은 물론 오남용 시 생명을 앗아가기도 합니다. 개인 차원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으로 치부하여야 할 만큼 중대한 사안이죠. 그렇기에 매우 엄중한 처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서는 최소 5년의 징역 또는 최대 무기징역으로 규정해 둔 바 있죠. 벌금형이 없기에 혐의가 인정된다면, 실형을 선고받을 확률이 매우 높은 행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헤란의 마약전문변호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조력을 해드린 결과 집행유예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사안입니다.

 

마약수입을 비롯한 관련 범죄의 처벌 수위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선처를 받아낼 수 있었던 이유는 법률 전문가의 부단한 노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도 맞지만 빠르게 조력을 받으셨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실력 있는 곳에 방문하셨다고 하더라도 재판 과정만으로 뒤엎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그러므로 마약과 관련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앞두고 계신다면, 지금 즉시 문의하세요. 하단의 배너로 문의하시면, 유선 상담에 한하여 비용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