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필로폰상습투약임에도 기소유예 희망하셨던 의뢰인 사건 해결 사례

2024.01.03

상담바로가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보다 신속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필로폰상습투약 필로폰형량 향정신성의약품

 

필로폰상습투약임에도 기소유예 희망하셨던 의뢰인 사건 해결 사례

사건의 쟁점

 

 

필로폰상습투약 필로폰형량 향정신성의약품

 

의뢰인 A 씨는 호기심에 필로폰을 구입하여 투약하게 됩니다. 그러나 높은 중독성으로 인하여 단약을 하고자 결심했음에도 지속적으로 투약하기에 이르죠. 하여 자수를 고려하고 있었으나 두려움에 이것저것 검색하셨습니다. 그러다 자수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이전에 도움을 받으셨던 의뢰인의 후기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A 씨는 테헤란에 방문하여 현명한 방법으로 필로폰상습투약 혐의에 대한 자수를 희망하셨습니다. 또한 기소유예 처분을 목표로 하고 싶다고도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필로폰은 높은 유해성으로 인하여 단순 투약만으로도 최대 10년의 징역을 선고받을 수 있는 사안이었는데요. 더욱이나 상습적인 투약의 경우에는 형의 가중요소이기에 아무리 자수를 하여도 기소유예가 매우 힘들 것이라고 판단되었죠. 이러한 이유로 당소는 A 씨의 자수 전략을 꼼꼼하게 수립하기로 했습니다.

테헤란의 조력

자수가 형의 감경 요소는 맞으나, 무조건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1:1 개인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것을 가장 최우선으로 시행하였습니다. 당연히 결코 쉬운 사안이 아니기에 대한변호사협회 공인 마약전문변호사가 상담을 진행했고요. 불리한 요소인 필로폰상습투약을 상쇄할 만큼의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불리한 부분을 방어하고 유리한 부분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재판 단계에서 반성문과 탄원서 등을 작성하여 자신의 행위에 대한 반성을 바탕으로 자수를 행한 것이라는 것을 강경하게 표현하였죠. 또한 성실하게 치료와 교육에 임할 것임을 적극적으로 피력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원활하게 교육을 받는 것은 물론 치료까지 받을 수 있도록 낮은 형량을 선고해 주신다면, 사회에 다방면으로 이바지하겠다는 이야기도 행하였습니다. 각 단계에 맞게 적절한 자료는 물론 경찰 조사에서부터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도 하였죠.

사건결과

필로폰상습투약 필로폰형량 향정신성의약품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필로폰은 높은 중독성이 존재합니다. 단 한 번의 투약만으로도 뇌의 보상 체계를 손상시키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자력으로 끊는 것은 물론 회복하는 데도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당연히 높은 위해가 발생할 수밖에 없겠죠. 정부는 국민의 건강과 사회의 안녕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으므로 실질적으로 선고되는 형량이 규정된 처벌과 크게 다르지 않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필로폰상습투약 자수 전부터 테헤란의 도움을 받으신 것은 물론, 조력을 드린 대로 성실하게 수행해 주셨기에 의뢰인 A 씨는 기소유예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자수가 무조건적인 강형 요소가 아니라고 말씀드렸죠. 심지어 실질적으로 선고되고 있는 필로폰 형량이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안일하게 대처해서도 안 되고요. 그러니 자수를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셔야 한다고 강조드립니다.

 

당소의 글을 보고 있는 선생님께서도 유사한 상황으로 인하여 자수를 고려하고 계셨다면 하단의 링크로 문의하세요. 잠시의 상담만으로도 다수의 성공 사례 비결을 깨달으실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