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o_icon2.png 전화하기 main_icon_dot.png 15초 자가진단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카톡후기] 음주운전행정심판 면허 구제 정말 감사합니다

2023.08.29 조회수 496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의 음주구제 상담센터입니다.

 

음주운전을 하면 형사처벌 외에도 면허 정지나 취소에 해당하는 행정처분이 내려집니다.

 

면허 취소를 당할 경우 최소 1년 동안 운전대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누군가에게는 형사처벌보다 더 가혹한 처분이라고 느껴질 수 있죠.

 

오늘 후기를 남겨 주신 의뢰인분도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되어 곤란한 상황이셨습니다.

 

사건 경위는 이렇습니다.

 

의뢰인은 사건 당일 회식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차를 가지고 와서 술을 마시지 않으려 했지만 동료들의 권유로 어쩔 수 없이 소량의 음주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집으로 가기 위해 택시를 탈까 고민하던 의뢰인은 괜찮을 거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운전대를 잡고 맙니다.

 

그렇게 500m가량을 운전하던 중 음주 단속을 하는 경찰에게 적발되어 혈중알코올농도 0.086%의 수치로 면허 취소 처분을 당하게 됩니다.

 

의뢰인은 단순 음주운전 적발로 1년의 결격기간을 부여 받았으나 직업상 운전면허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기에 행정심판을 진행하고자 마음 먹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혼자서는 진행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판단해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에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 : 전서현 변호사

 

법무법인 테헤란의 전서현 변호사님은 사건을 수임한 후 의뢰인과 1:1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음주운전을 하게 된 경위와 면허 구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양형 사유가 있는지 파악하였습니다.

 

그렇게 적발 당시 음주 수치가 그리 높지 않은 점, 실 운전거리가 다소 짧은 점, 생계유지를 위해 면허가 꼭 필요한 점, 스스로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 지난 15년 동안 음주운전과 더불어 다른 법규 위반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강력하게 피력하여 면허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조력했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면허 취소 처분으로 받은 1년의 결격 기간이 소멸되었고, 110일 간의 면허 정지로 감경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후기는 의뢰인의 동의 하에 공개됩니다.)

 

 

요즘은 음주운전으로 적발될 시 초범이라고 해도, 사고가 없었다고 해도 선처를 받아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런 만큼 음주운전으로 취소된 면허취소 처분을 구제받는 것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면허 구제 가능성을 높이고 싶다면 필히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시는 걸 권고 드립니다.

 

더구나 음주운전행정심판의 경우 단 1번의 기회만 주어지기 때문에 홀로 도전하다가 소중한 기회를 잃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문의 주신다면 합리적으로, 확실하게 좋은 결과 안겨드린다고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고민의 무게를 낮출 수 있는 곳,

단언컨데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