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o_icon2.png 전화하기 main_icon_dot.png 15초 자가진단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문자후기] 음주운전행정소송 변호사님 덕분에 성공했습니다

2023.08.22 조회수 630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의 음주구제 상담센터입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분으로 일을 마친 뒤, 동료들과 함께 근처 음식점에서 소주를 마셨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피곤하다는 이유로 직접 운전대를 잡는 실수를 하게 됩니다.

 

이후 술 기운에 피로까지 더해진 탓에 의뢰인은 1km 정도를 운전하던 중 도로 우측에 정차된 차량을 충격하는 사고를 일으키고 맙니다.

 

사고 신고를 접수 받은 경찰은 즉시 출동하여 의뢰인의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하였고 그 결과 0.089%의 수치가 확인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대물 사고를 낸 만큼 2년 간의 면허취득 결격기간을 부여 받게 되고, 이 기간이 너무 가혹하다고 느껴 행정심판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행정심판위원회에서는 이를 기각하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면허를 반드시 살려보고 싶던 의뢰인은 저희 테헤란을 속히 찾아오셔서 음주운전행정소송을 진행하고 싶다고 요청하셨습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 :  송인엽 변호사

 

 

법무법인 테헤란의 송인엽 변호사님께서는 의뢰인의 행정심판이 기각된 이후, 의뢰인과의 1:1 밀착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또 의뢰인의 면허취소행정소송에서 만큼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여러 자료를 검토하였습니다.

 

이후 의뢰인이 교통사고를 낸 시점으로부터 음주 측정을 한 사이 혈중 알코올 농도 상승기에 해당한다는 판단 아래 의뢰인의 면허취소 2년이 위법하다는 점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재판부에서는 의뢰인의 음주운전 혐의는 명백하나 위드마크 공식 등에 따라 상승기에 대한 주장을 인정하여 감경을 결정하였습니다.

 

덕분에 의뢰인은 최종적으로 행정소송을 통해 결격기간 2년에서 110일의 면허 정지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후기는 의뢰인의 동의 하에 공개됩니다.) 

 

 

 

이의신청이나 행정심판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행정소송을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이미 인용에 실패한 부분에 대해 다시금 다퉈보는 것인 만큼, 성공 가능성도 낮고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도 상당하기에 많은 고민이 될 겁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조력을 받는다면 해당 사건의 의뢰인처럼 구제에 성공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면허 구제에 성공하고 싶다면 전문가와 사안을 논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고민의 무게를 낮출 수 있는 곳,

단언컨데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