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o_icon2.png 전화하기 main_icon_dot.png 15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형사칼럼] 음주운전측정거부, 무거운 처벌 피할 수 있는 방법은?

2022.11.02 조회수 1069회

▶ "음주운전 처벌 구제, 나도 신청자격이 될까?"
단 5분만에 신속, 정확하게 조회하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음주운전과 관련된 많은 사건들을 수임해오다 보니 어느덧 압도적인 양의 성공사례와 노하우가 쌓이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다양한 상황에 놓인 의뢰인들이 테헤란을 속히 찾아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음주운전측정거부로 인해 혈중 알코올농도 수치에 비해 무거운 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인 분들이 연락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과부터 이야기해보자면 “음주운전측정거부 시, 공무집행방해죄까지 추가되어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혐의를 받고 있다면 여러분은 필히 저희 테헤란처럼 실력이 뛰어난 법무법인 및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처벌 수위를 낮출 수 있도록 대처하셔야 합니다.

 

 

 

 

■ 음주운전측정거부, 처벌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은?

 

음주 측정을 거부할 시, 경찰 공무원은 불응 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5분간 3회 이상 고지를 진행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측정에 응하지 않거나, 최초 측정을 요구 받은 시간으로부터 30분 이상이 지났다면 명확한 거부 표현 의사가 없었더라도 음주운전측정거부 혐의를 받게 됩니다.

 

또, 불성실하게 측정에 응하는 경우에도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호흡 측정 진행 시, 숨을 제대로 내쉬지 않는 등의 편법 등이 해당됩니다.

 

 

 

 

■ 음주운전측정거부, 처벌 수위가 상당하다고?

 

경찰공무원의 정당한 음주측정을 거부한 경우에는 1년 이상 ~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백만원 이상 ~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게 됩니다.

 

해당 수위는 0.03%정도의 단순 음주 적발의 처분보다도 강한 편입니다.

 

만약 음주운전측정거부를 행사하며 경찰공무원을 협박 및 폭행한 경우에는 더욱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 경우 공무집행방해죄로 인해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혐의를 받고 있다면 혼자서 대응하기 보다는 조속히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음주운전측정거부 해결 ‘테헤란’이 정답인 이유는?

 

음주운전측정거부의 경우에도 형사 사건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관련 사건을 많이 다뤄본 경험이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수록 해결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를 필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약 200인에 달하는 중견 로펌으로 유사 사건을 성공적으로 해결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의뢰인의 작은 이야기도 놓치지 않기 위해 1:1로 밀착 상담을 진행하여 솔루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혐의와 처벌을 덜어 원하는 결과를 얻고 싶다면 저희 테헤란에 사건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성공할 가능성이 작은 사건도 치밀하게 조력하여 긍정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고민의 무게를 낮출 수 있는 곳, 단언컨데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감사합니다.

 


 

< 음주교통 전문 변호사 칼럼 & 업무사례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처벌구제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테헤란이 승소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칼럼 바로가기.

 

▶ '비용 걱정없이 최적의 변호 가능한 이유?'  칼럼 바로가기.

 

▶ '음주 공무집행방해로 징역형의 실형이 예상되었으나 집행유예'로 이끌어낸 사례 바로가기.

 

▶ '어린이보호구역 뺑소니 사고, 실형 위기였으나 1%의 확률을 뒤짚어 무죄'로 이끌어낸 사례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