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544-672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544-672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포이혼변호사 이혼상담 전 준비사항

2021.09.14 조회수 1319회

▶ 어렵고 긴장되는 상담은 그만, 클릭 3번으로 간편 상담 신청 [클릭]

 

 

마포이혼변호사 이혼상담 전 준비사항

 

 

오래 전부터 이혼을 고민해왔어도 막상 이혼을 준비하려니 어떤 것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할 따름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에서도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이를 참고해도 좋지만, 올바르지 못한 정보도 많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할 위험이 있습니다.

 

 

 

 

시간 낭비를 피하고자 하신다면 믿을 수 있는 마포이혼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다만, 여러분들께서 시간에 쫓기는 상황에 놓였다면 변호사와의 이혼 상담도 제대로 준비하셔서 임하셔야 합니다.

 

무료로 법률 상담을 진행하는 곳도 있지만, 10만 원 정도의 상담료를 받고 유료 상담을 진행하는 곳도 많은데 비용을 지불하고도 도움을 얻지 못한다면 억울한 일이니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칼럼에서는 이혼상담 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준비사항 1) 혼인 전부터 이혼을 결심한 현 시점까지의 사실 관계 정리

 

 

배우자에게 명확한 유책사유가 존재하는 경우도 있고,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우자에게 유책사유가 있다면 이를 입증할 수 있는 물증과 논리적인 주장을 바탕으로 이혼소장을 작성하면 되지만,

 

배우자에게 명확한 유책사유가 없을 때에는 전략적으로 나가야 합니다.

 

민법 제840조 중에서 어떤 사항을 근거로 이혼을 청구할 것인지 모르겠다면 마포이혼변호사와 상담을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혼인 전부터 이혼을 결심한 현재 시점까지의 사실 관계를 정리해놓고 이를 바탕으로 이혼 상담을 진행한다면, 정해진 상담 시간을 200%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준비사항 2) 재산분할/위자료/양육권 및 양육비 등에서 원하는 판결이 무엇인지, 이를 얻기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관한 질문을 정리

 

 

현 상황에서 이혼을 청구했을 때 여러분이 얻고자 하는 판결을 얻을 수 있을지 그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나아가

 

재산분할 비율을 높이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위자료 증액을 위해서는 어떤 증거가 더 필요한지,

 

양육권자 지정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해 질문하는 것이

 

여러분들에게 실질적인 이득을 안겨줄 것입니다.

 

현 시점에서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질문하고, 법률적 조언을 받아 신속히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이혼 상담 전, 준비해야 할 2가지 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소속 이혼변호사는 하루에 수십 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하며

 

“의뢰인 분들이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 않고 법률 상담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고민을 하였고

 

상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미리 준비하면 좋은 2가지 사항을 정리하여 제공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마포이혼변호사와의 상담을 진행하는 모든 분들께서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 않고 핵심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이니,

 

이를 참고하시어 득이 되는 상담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사진 출처 : 테헤란 사무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