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카톡후기] 게임명예훼손변호사, 조력에 감사드립니다

2022.08.10 조회수 507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의뢰인은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분으로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도 퇴근 후 게임을 하며 풀어내곤 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의뢰인은 회사에서 아주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집에 오자마자 혼자 술을 마시며 게임에 접속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날 따라 게임 조차도 원하는 대로 진행이 되지 않아 화가 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의뢰인은 그 때문에 같은 팀에서 실력이 부족한 한 유저에게 채팅으로 욕을 하기 시작했고, 해당 채팅은 게임을 함께 진행하는 유저 모두가 볼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의뢰인에게 비난받은 유저는 기분이 상당히 상하게 됐고, 의뢰인을 명예훼손모욕으로 신고하였다고 합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 : 신동현 변호사

 

 

평소 의뢰인은 게임을 하는 유저들 사이에서 평가가 좋았던 사람이기에 다른 유저들도 의뢰인의 태도에 적잖이 놀랐다고 합니다.

 

의뢰인도 자신이 심한 말을 한 사실에 대해서 굉장히 미안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신동현 변호사님은 우선 피해자에게 의뢰인이 진심을 담은 사과를 하도록 하였으며, 원만하게 합의할 수 있도록 조력하셨다고 합니다.

 

또. 이 과정에서 피해자로부터 의뢰인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확인받아 의뢰인이 선처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에 감사함을 느낀 의뢰인께서는 사건이 해결된 뒤, 저희에게 카톡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모든 후기는 의뢰인의 동의 하에 공개됩니다.)

 

 

 

 

이처럼 여러 사람이 볼 수 있는 공간에서 타인을 향해 심한 욕설이나 비난을 할 경우에는 공연성이 충족되고, 특정성 또한 성립될 수 있기 때문에 명예훼손에 해당하여 처벌받게 됩니다.

 

그러니 오프라인 상에서의 언행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의 언행도 반드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저희를 믿고 사건을 맡겨준 의뢰인 여러분을 위해 언제나 최선의 답을 준비할 것을 약속합니다.

 

법적인 조력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저희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고민의 무게를 낮출 수 있는 곳,

단언컨데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