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문자후기] SNS명예훼손조력,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8.08 조회수 486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의뢰인은 학창시절 같은 반 친구에게 괴롭힘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괴롭힘은 의뢰인이 다 큰 성인이 될 때까지도 정서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그렇게 힘든 시간을 보내던 의뢰인은 어느 날, SNS를 통해 자신을 괴롭히던 친구의 근황을 보게 됩니다.

 

그 친구는 자신과 달리 너무나도 행복하게 잘 살고 있었으며, 많은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의뢰인은 자신과 대비되는 친구의 삶에 우울함과 박탈감 등 좋지 않은 감정들을 강하게 느끼게 되었고 이로 인해 의뢰인의 SNS에 과거 내용에 관련된 글과 댓글을 남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친구는 이미지 상 큰 타격을 입게 되어 SNS명예훼손으로 의뢰인을 신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의뢰인은 자신이 특정될 줄 모르고 한 행위였기에 많이 당황하였지만, 곧바로 저희 테헤란을 찾아 사건을 해결하고자 하셨습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 : 최한결 변호사

 

 

의뢰인은 과거의 일로 인해 우울증 약을 복용하는 등 아직도 많은 괴로움을 겪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처벌을 많이 덜지 못하더라도, 친구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받기를 원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하여 변호사님의 설득 끝에 피해자는 의뢰인에게 과거 사건에 대한 사과를 받게 되었고, 관련 게시물 및 댓글을 삭제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또한, 상대방으로부터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받아 의뢰인이 선처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에 감사함을 느낀 의뢰인께서는 사건이 해결된 뒤, 저희에게 카톡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모든 후기는 의뢰인의 동의 하에 공개됩니다.)

 

 

 

 

거짓이 아닌 사실을 이야기한다고 해도, 누구나 다 볼 수 있는 공간에 함부로 내용을 게시한다면이는 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인해 충분히 처벌받을 수 있는 사안입니다.

 

그러니 해당 혐의에 연루된다면 안일하게 대응하지 마시고 법률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해결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저희를 믿고 사건을 맡겨준 의뢰인 여러분을 위해 언제나 최선의 답을 준비할 것을 약속합니다.

 

법적인 조력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저희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고민의 무게를 낮출 수 있는 곳,

단언컨데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