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치하철성추행 처벌, 철저한 대응으로

a 조회수 167회

성범죄 혐의에 있어서 최근들어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많은 사건들이 소개되며, 사회적인 경각심이 증가하고 있기도 합니다. 과거부터 성범죄는 건전한 사회 풍속을 해치는 강력 범죄 중 하나로 적지 않은 처벌 수위를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특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장소, 대중교통에서 불쾌감을 주는 신체적 접촉 및 행위로 범죄 혐의를 받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지하철성추행으로 의도치 않은 혐의를 받게 되는 상황이 될 수 있기도 하기에 법률 전문가의 조력으로 철저한 대응책을 마련해 나가셔야 하는 범죄 혐의이기도 한데요.


지하철성추행 혐의는

 

지하철 성추행 혐의는 물리적인 접촉이 불가피한 상황속에서 의도치 않게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황을 밝힐 수 있는 직관적인 증거의 수집도 어렵기 때문에, 사건의 조사에서 수사 기관은 고소장 내용에 무게를 두어,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로써는 큰 압박감이 들 수 밖에 없는데요.

 

신체적 접촉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성추행의 의도가 없었다는 것을 명확한 정황 증거를 통해 밝히기 어려울 뿐더러, 수사 기관에서의 압박감으로 변호인의 조력 없이는 진술이 번복되는 등, 의도치 않은 실수로 혐의가 부풀려질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성추행 범죄는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여 성적 수치심을 주는 행위, 혐오감을 주는 신체적 접촉이 있었다는 사실로 성립하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서 지하철성추행 사건에서도 행위자의 의도적 측면에서 혐의를 벗기 위해서는 직, 간접적인 모든 증거자료의 수집을 통하여 사건 조사가 객관성을 가지고 진행될 수 있도록 대응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지하철성추행 혐의는 선임하신 변호인의 전문성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지하철성추행 혐의, 대응 방향은

 

다양한 성범죄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요즘, 수사의 강도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어 쉽게 혐의를 벗을 수 있을 것 같은 사건에서도 기소로 이어지는 안타까운 사례들을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본 사건과 같이 사건 정황을 밝힐 수 있는 증거자료의 수집이 더욱 어려운 성추행 사건에서 수사 기관은 피해자의 진술의 일관성, 정황상 타당성에 더욱 무게를 두게 된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법률 전문가들은 이에 기해 사건 조사를 위한 출석 전부터 의뢰인과 함께 고소장 내용과 사건 정황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혐의 입증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정황 증거 수집과 이를 기반으로 한 피의자 진술을 준비하여 조사에 동행하고 있는데요.

 

지하철성추행의 의도가 전혀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억울한 혐의를 받게 되었다면 법률 전문가와 함께 철저한 준비를 통하여 객관적 사실을 바탕으로 유리한 방향으로 조사 과정을 이끌어 나가셔야 하겠습니다.

 

 

성추행의 의도가 있었던 경우라면, 사건에 대한 대응에서는 이를 신속하게 인정하고 피해자가 입은 피해를 위로하는 방향으로 법적 조력을 통해 대응책을 마련하셔야 합니다.

 

처벌 수위를 낮추기 위해 무조건 혐의를 부인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음을 기억해 주시고, 재범률이 높은 범죄이니만큼 본 혐의에 대해 스스로 반성하고 있으며 다시는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보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범죄는 피해자와의 합의를 마친 경우에도 수사 기관의 공소권은 유지되어 처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피해자의 처벌불원서가 사건의 결과적 측면에서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성추행 혐의가 인정되는 경우, 피해자와의 원만한 대화와 화해를 통한 처벌불원서의 제출 과정에 조력함으로, 사건의 수사 단계에서 처벌 수위를 낮추어 조기에 종결하는 방향으로 집중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하철성추행 혐의는 사안에 따른 정황증거의 수집을 비롯하여, 대응 방향에 있어서도 전문적인 조력이 선행되어야 함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