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1:1 상담
1668-161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61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전자등기, 원활한 절차진행을 원한다면 알아두어야 하는 이유

2024.01.11 조회수 179회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등기라는 것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흔히들 등기소에 직접 방문하여 절차를 진행하는 것을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그러나 정보통신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등기소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등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전자등기라고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등기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한 전자등기에 대해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볼텐데요.

 

당소는 10년 경력의 등기 전문가가 고객과 직접 상담, 소통하며 사건을 진행 중 입니다.

 

각종 변경등기는 물론, 법인 설립과 해산/청산, 정관변경 등 다양한 등기 업무를 전문적으로 대행하고 있습니다.

 

등기상 변동사항이 있다면 일정 기간 안에 처리해야 하며, 빠르고 정확한 절차의 진행이 관건인만큼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수임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거나, 당소의 전문성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신청 주셔도 좋겠습니다.

* 테헤란 선택의 이유

 

 

 

전자등기, 왜 알아둬야 할까?

 

기존에 등기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등기소로 직접 서류를 가지고 방문하여 진행해야만 했는데요.

 

등기소가 문을 닫으면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시간적, 장소적 제한이 클 수밖에 없었습니다.

 

전자등기라는 것은 인터넷으로 등기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으로 인터넷 네트워크가 연결된 노트북과 컴퓨터 등 업무처리가 가능한 기계만 있다면 언제나 어디서나 처리가 가능한데요.

 

사업을 운영하다보면 직접 시간을 내어 등기소에 방문하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보니 시간이 단축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종류에 따라 다르기는 하나 일부 등기의 경우 직접 방문하여 처리할 때보다 저렴한 비용에 등기를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직접 등기를 처리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이 바로 전자등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자등기, 전문가와 함께 진행한다면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직접 대면하여 상담을 하며 진행하는 경우보다 전면 온라인, 유선 상담 및 진행을 하는 경우가 늘었는데요.

 

실제로 당소로 의뢰가 오는 70%이상의 등기는 전자등기, 비대면 온라인&유선상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진행임에도 막힘없는 소통과 자료전달로 좀 더 사업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는데요.

 

또한 당소에서 전자등기를 진행하실 경우,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비용으로 수임료가 청구됩니다.

 

전문가와 함께 편리하고 원활한 등기진행을 원하신다면 당소로 연락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맺은말

오늘은 원활한 절차 진행을 위한 핵심, 전자등기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았는데요.

 

등기라는 것은 대표님께서 혼자 처리하실 수도 있지만, 갖춰야 하는 서류와 절차가 다소 복잡한 면이 있겠습니다.

 

서류를 잘못 갖추게 된다면 다시 서류를 갖추어 절차를 처음부터 진행해야 하는 만큼, 한번 진행할 때 확실하게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 2-3주라는 짧은 기간 안에 변경등기를 진행해야 하는 만큼, 전문가를 수임하여 사업에 좀 더 집중하시는 것이 효율적이고 안전한 사업을 위한 선택인데요.

 

실제로 많은 대표님께서 직접 등기를 처리하기보다 전문가를 수임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당소는 10년간 등기실무를 진행해온 등기 전문가가 고객과 직접 상담, 소통하며 사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특허/법무/세무법인을 동시 운영중에 있기 때문에 상표, 특허등의 권리취득부터 법률자문과 법적분쟁, 세무 회계 등 기업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습니다.

 

본 글을 읽고 변경등기, 법인설립, 법인해산/청산 등 등기업무에 대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거나 상담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신청 주셔도 좋겠습니다.

 

*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