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고객후기]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특허법인을 찾다가, 테헤란을 선택한 볼드코퍼레이션 스토리

2020.08.04 조회수 2503회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테헤란의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를 진행해 보는 [테헤란 고객사 스토리] 시리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볼드 코퍼레이션입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볼드 코퍼레이션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볼드 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코로나 19를 겪으면서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대체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영업처럼 비대면으로 옮기기 쉽지 않은 영역이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보험, 자산관리사, 카드 등 특정 분야들이 온라인으로 대체가 쉽지 않은 영업 영역입니다.

 

이런 영역에서는 영업 데이터를 수집하기 어려우며, 수집하더라도 쉽게 누락됩니다.

 

저희는 오프라인 영업에서 데이터 누락으로 인한 비효율적 문제를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대면 영업환경을 구축하는 인공지능 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인 어벤투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데이터 누락과 솔루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신다면?

 

 

각 분야마다 다르지만, 대략적인 영업 활동은 크게 DB(잠재고객 정보) 획득,영업 프로세스, 고객 관리 순서로 이뤄집니다.

 

온라인의 경우 고객들의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어떤 웹페이지에서 들어왔는지, 어떤 상품을 검색했고, 관심 있어 하며, 몇 분 동안 머물렀는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력한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특정 고객에게 맞는상품 추천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관계관리(CRM)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의 정보 획득에서부터 영업, 고객 관리까지 한 호흡으로 이뤄집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영업은 다릅니다.

 

사람의 언어를 통해 주로 영업이 이뤄지는 오프라인에서는DB(잠재고객들의 정보)를 얻는 채널과활용하는 채널이 서로 다릅니다.

 

한 호흡으로 이뤄져야 하는 프로세스가 서로 단절되었기 때문에 중간에 데이터 누락이 쉽게 발생합니다.

 

그로 인하여 고객분들이 원래 받고 누려야 할 가치들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이런 오프라인 영업 영역 중에서 언택트

즉, 비대면 환경에서 영업부터 관리까지 각 과정에 대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영업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비대면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쉽게 관리할 수 있는 어벤투스를 기획하였습니다.

 

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인 어벤투스를 통해 영업하시는 분들에게 더 효율적인  판매 환경과 프로세스를,

고객분들에게는 받는 가치가 더 커지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Q. 볼드 코퍼레이션은 테헤란에서 가장 많은 지식재산권 출원 수를 가지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지식재산권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볼드 코퍼레이션을 창업하기 전에는 브랜드를 만드는 일을 했었습니다.

 

제가 만든 브랜드 중에는 해외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통해 수출되는 제품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지식재산권에 대해 준비를 하지 못해 유사 상표를 가진 경쟁사가 많이 생겼습니다.

 

저희는 저희 팀이 처음 만들어낸 브랜드와 용어들이 법적인 보호를 받지 못해 생기는 큰 손해를 감수해야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 볼드 코퍼레이션을 창업하여 사업을 시작할 때 결심한 것이 있습니다.

 

저희가 만들어낸 서비스와 브랜드는 반드시 법적으로 보호를 받으며 비즈니스를 진행하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와 브랜드의 윤곽이 잡히자마자 함께 할 특허법인을 찾아봤습니다.

 

 


 

 

 

 


 

 

Q. 함께 할 특허법인을 찾으실 때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점이 있으시다면?

 

처음에는 어떤 특허법인을 선택해야 할지 감을 잡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비용이 많이 청구되지 않는 곳 위주로 진행 했었습니다.

 

여러 곳에서 법률 자문을 받다 보니, 저희와 함께할 특허법인은 어떤 곳이어야 하는지 내부적인 판단 기준이 섰습니다.

 

볼드 코퍼레이션은 기술기반 스타트업입니다.

 

그래서 기술에 대한 권리를 잘 만들어 놓아야 사업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볼드 코퍼레이션의 핵심 기술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브랜드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등등,

저희 내부의 지식재산을 저희보다 더 꼼꼼하게 관리해주고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당장의 법률 자문 비용보다는 볼드 코퍼레이션과 함께 성장하고,

그 속도에 맞춰 지식재산을 관리해줄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었습니다.

 

 


 

 

 

 


 

 

Q. 많은 특허법인 중에 굳이 테헤란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저희가 가진 기술 중에서 어떤 것을 먼저 보호해야 할지에 대해 내부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적인 방법이 있는데 이것을 어떻게 초안으로 만들어야 할지,

도안은 어떤 것을 표현해야 할지 몰라 혼란스러웠습니다.

 

저희의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해결해줄 수 있는 특허법인을 찾기 어려웠던 와중에 테헤란을 알게 되었습니다.

 

변리사님과 얘기를 나눠본 후에 바로 의뢰를 드렸습니다.

 

저희가 가진 기술 아이디어를 전달해드렸는데,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현실화시켜주셨습니다.

 

핵심기술에 대해서 보완해야 할 점들을 날카롭게 지적해주시면,

내부적으로 수정하면서 기술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사이클이 정말 좋았습니다.

 

저희의 속도에 맞춰 주시면서 요청했던 부분을 빠르게 진행해주는 모습을 보면서 같이 갈 수 있는 파트너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 테헤란의 개선점이나, 이런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가 있으신가요?

 

 

한두 건이 아니라 수십 건이 되는 지식재산을 관리 하다 보니,

저희가 가지고 있는 지식재산 현황을 확인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특허나 상표가 지금 어떤 단계를 거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내부 서비스와 지식재산 관리 계획을 더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습니다.

 

현재 출원 중인 지식재산이 어떤 과정을 거치고 있는지 고객들에게 더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테헤란은 의뢰인을 항상 응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나고 싶다면?]

 

 

▶ 출원/등록 비용을 공개합니다 : 투명한 수임료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진솔한 대화가 담긴 '고객과의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 테헤란과 함께 한 성공적인 글로벌 특허 등록 사례, 지금 바로가기

 

▶ '테헤란의 BM특허 등록' 사례, BM전문변리사의 압도적인 실력 만나보기

 

▶ '지식재산 무료 소책자' 만나보세요 + 변리사 1회 무료 상담권 포함

 

▶ 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의 출원 및 등록 관련 '실시간 채팅 상담'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