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중계본동 백사마을 토지보상은 테헤란 부동산변호사에게 맡기세요

2023.11.16 조회수 1885회

안녕하세요, 종합법률그룹 테헤란입니다.

저희 테헤란은 부동산 분야에 특화된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재개발, 토지보상 사건의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기록해 왔습니다. 


이에 최근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중계본동 백사마을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관련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의뢰인이 테헤란 부동산변호사와 중계본동 백사마을 현금청산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계신 만큼, 현금청산과 보상금 증액 절차를 고민 중인 고객 여러분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계본동 백사마을 재개발 사업

중계본동 백사마을 현황 사진(출처: 서울시)

▲ 중계본동 백사마을 현황 사진(출처: 서울시)

 

중계본동 백사마을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은 노원구 중계본동 30-3번지 일대 18만 6,965제곱미터 부지에 총 2,437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를 건립하는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입니다. 1967년 도심 개발 과정에서 철거민들이 이주하며 형성된 이 지역은 2008년까지 개발제한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었습니다.

 

 

이후 2021년 '백사마을 재개발 정비사업' 시행 계획이 인가·고시되며 본격적인 재개발이 시작되었고, 2022년 조합원분양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재는 분양을 신청하지 않은 현금청산자 여러분과의 보상 협의가 이루어져야 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서 토지보상 법무법인 테헤란의 부동산변호사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토지보상 현금청산이라는 과정 전체를 통틀어 지금이 가장 중요한 단계라는 점입니다.

 

 

 

토지보상 전문 법무법인을 선임해야 하는 이유

 

토지보상 전문 법무법인, 부동산변호사가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토지보상금의 정당보상 실현
이해 부족으로 인한 손실 방지
부동산 특화 변호사의 감정 의견
각 절차에 대해 즉각적인 법적 대응
불공정 행위에 대한 법적 대응 등

 

 

▲ 백사마을 토지이용계획도(출처: 서울시)

 

현금청산 보상 협의 과정에서 조합이 제시하는 보상금을 그대로 수용하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정당하고 후회 없는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과 적극적인 대응이 중요합니다.


아직 수용재결과 이의재결, 행정소송 등 현금청산 보상금액을 증액할 기회가 남은 만큼, 부동산의 가치는 수천에서 수억 원까지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지보상금 산정방법

토지보상액=비교표준지 공시지가 X 지가 변동률(또는 생산자물가 상승률) X 지역요인 비교 X 개별요인 비교치 X 기타요인 비교치

 

 

토지보상금은 주민추천, 사업시행자 추천, 시도지사 추천 3인의 감정평가사가 평가한 토지보상액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됩니다. 토지보상에 특화된 부동산변호사를 선임하면 가장 중요한 이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산정근거 검토와 협의를 진행합니다.

 

 

 

토지보상 대상자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씀

 

“그때 변호사님 말을 들을 걸 그랬어요."
"토지보상금이 이렇게 저평가되었을 줄은…"
"당시의 손해를 생각하면 지금도 잠을 못 잡니다."

 

실제로 정말 많은 분들이 촉박한 기한 때문에 토지보상 협의 시기를 놓쳐 뒤늦게 저희 법인에 문의를 주십니다. 그때마다 테헤란의 부동산변호사와 전담팀은 ‘며칠만 일찍 연락하셨어도 결과가 달라졌을 텐데’라는 생각에 아쉬움을 전하곤 합니다.

 

테헤란 토지보상 프로세스

 

토지보상 현금청산은 기한이 정해져 있는 만큼 타이밍이 관건입니다. 그리고 중계본동 백사마을 재개발사업 토지보상의 골든타임은 바로 지금입니다.

 
소중한 자산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후회를 남기지 않도록, 지금 테헤란 토지보상 상담센터로 연락을 남겨주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토지보상 상담센터
홈페이지: https://bit.ly/40BBNUw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0 KT 선릉 타워 West 9층
조직현황: 대표 변호사, 전담 변호사, 토지보상팀

 

 

▲ 테헤란 토지보상 상담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