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칼럼] 마약밀반입 처벌 선처, 혼자서는 안되는 이유

2021.09.06 조회수 787회

안녕하세요.

마약사건 전담, 형사사건 전문가 이수학 변호사 입니다.

 

 

치열한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형사 사건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첫 조사 과정부터 전문 변호인을 통해 조력을 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본 변호사는 10년 이상을 여러 형사 사건을 맡아 진행했고, 이를 승소로 이끌어 왔습니다. 그중 특히나 마약밀반입과 같은 마약 범죄도 다수 존재합니다.

 

 

도저히 적절한 대응책이 없었던 사건도 본 변호인이 조력한 결과, 의뢰인이 만족할 수 있었던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의뢰인 분들께서 전해주시는 감사 인사를 들을 때면, 큰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 10년 이상 경력, 대형로펌 출신 형사전문 대표 이수학 변호사의 1:1 맞춤 상담

▶ 20년 이상 경력, 검사출신 형사사건 전문 변호사 이동간 변호사의 다각적 사건분석

▶ 2020년 / 2021년, 2년 연속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 100인 이상 규모의 중견 로펌

 


 

본문 시작에 앞서 마약밀반입 등 마약범죄 사건에 연루되었을 때, 어떤 변호사를 선임해야 결국 내가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인지 알아보려 합니다.

 

 

 

 

제가 이러한 마약 사건에서 많은 승소사례, 경험을 쌓아올 수 있었던 이유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집요함' 그리고 '끈기'가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즉 의뢰인 분들도 '수임료에 얽매이는 것이 아닌, 작은 사건에 있어서도 끈기있게, 집요하게 매달려서 해결하는 변호사', '우직하게 초심을 잃지 않고 매 순간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변호사', '내 사건을 마치 자신의 사건처럼 적극적으로 나서서 대응해주는 변호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와 같은 본 변호인의 승소사례를 보시고, 확신이 생겨 상담을 받고자 하신다면, 언제든 테헤란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마약밀반입', 어떤 처벌로?

 

 

마약은 단순히 소지만 한 경우 또는 투약(사용), 밀반입, 제조, 수출입 등 어떤 유형의 사건인가에 따른 처벌 정도도 다릅니다.

 

 

이러한 마약범죄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 처벌을 받게 됩니다.

 

 

단순히 소지만 했다고 해도 징역 처분으로 이어질 수 있고, 밀반입 사건은 단순 소지와 비교도 안될 만큼, 중한 처벌을 받습니다.

 

 

마약밀반입 사건은 무기징역까지도 가능한 만큼, 크게 가담하지 않았고, 그와 관련없이 가담했다는 그 자체 만으로도 중한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마약밀반입' 기소유예 또는 집행유예, 과연 나도 가능할까?

 

 

단호하게 말씀드립니다. 마약범죄 혐의에 연루되어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는다면 결국 선처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은 10%도 채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앞서 강조했던 것처럼 마약사건은 우리나라에서도 무거운 처벌을 내리고 있듯이 아무리 투약 또는 매매 등의 혐의 없이 단순 소지만 한 상태라 할지라도 중한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같은 상황이라 할지라도 마약사건 해결 경험이 풍부한 전문 법조인의 조력 없이, 일반 의뢰인이 혼자서 전략 대응, 진술로 혐의를 덜려고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정말 심각한 사건일 경우에는 변호사를 선임했음에도 불구하고 처벌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마약 종류가 무엇인가, 그리고 범죄 유형이 무엇인가에 따라 그 처벌 수위도 달라지게 되는 만큼, 각 사안에 따른 적절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마약이 부작용과 중독이 심하고, 2차 범죄로 이어질 가능성까지도 상당히 높은 만큼, 초범/미수범 등 그 어떤 사건에 있어서도 선처 없이 중한 처벌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안일하게 '나는 괜찮을 거야' 라는 생각으로 시간 낭비를 해서는 안 됩니다.

 


 

 

먼저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사건에 연루되었다고 한다면, 하루속히 전문 변호사와의 상담으로 조력을 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각 사안에 따른 체계적 대응을 이어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형사 사건, 그 안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마약범죄 '마약밀반입'은 특히나 초기 대응이 핵심이 되는 사건입니다.

 

 

그런 만큼, 반드시 각 사안에 대해 사전에 경험 풍부한 노하우, 신뢰가는 변호사를 통해 실형 사는 일 없도록 사건을 원만하게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은 본문과 함께 이어서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 입니다.

( ▼ 각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 '위험한 마약거래', 어디까지 알고 있니?

 

> '마약검사', 그게 도대체 뭐야?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