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불법프로그램고소 처음이라면 이렇게 대처하세요

2024.03.28 조회수 130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 입니다 

 


 

최근 들어 불법프로그램고소를 당해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 굉장히 늘어났음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사실 아직은 위반으로 고소를 당하지 않았지만 언제라도 문제가 생겨나는 것이 이상하지 않은 분들 허다하게 존재합니다.

불법 프로그램은 여러모로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위험한 요소이며 저작권 침해는 물론, 해킹, 개인 정보 유출 등 다양한 범죄 행위에 이용될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저작권사 측에서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곳을 수시로단속하고 적발하여 그에 상응하는 조치로 대응하고 있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현재 불법프로그램고소를 당하신 입장이라면, 그것도 처음인 경우라면 더는 주저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테헤란에 도움 요청해 주셔도 좋습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과 관련하여 법적 문제가 생겨나는 근본적인 이유는 정품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고 불법적인 경로로 우회하여 다운 및 사용했기 때문일 텐데요.

만약 합법적으로 사용했음이 증명된다면 불법프로그램고소를 당한 것이 부당한 사실이기에 빠르게 상황을 해결하기가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쯤이야, 나 하나쯤이야 라는 안일한 생각에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오다 저작권사 측으로부터 적발되었다면 그에 맞는 조치가 취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모든 것에는 엄연한 저작권법이 적용될 수 있기에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되는 행위를 저질렀을 경우가 바로 현 상황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간혹가다 불법프로그램고소를 이미 당하였음에도 계속해서 가볍게 여기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러한 유형이 가장 위험하다고 말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사실 과거에는 불법적으로 저작물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성행하였으나 처벌이 점차 강화되고 그 처벌 수위 또한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올라가면서 그 경향이 변화되었습니다.

만약 불법프로그램을 무단 배포한 것이 적발될 경우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5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게 됩니다. 굉장히 무거운 형량임을 아실 수 있을 텐데요.

프로그램을 이용한 경우라면, 3천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3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게 될 수 있기에 과연 내 현상황이 어느 정도인지부터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불법프로그램고소를 당하시며 공문이나 내용증명까지 함께 받은 상황이라면 이후 더 큰 법적 분쟁으로 넘어갈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는 것임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내용증명 또는 공문에 기재된 사항에 명확히 답변하지 않거나 이유 없이 무대응으로 일관할 경우에 이는 혐의를 인정하는 꼴이 되어 더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억울함이 있다 할지라도 그에 대해 논리적으로 소명하는 과정이 필연적일 수 있기에 필히 전문 변호사를 통해 도움을 받아 답변서를 작성하고 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프로그램 사용을 전혀 의도하지 않았다고 할지언정 불법으로 인정되는 경우가 많기에 이 과정에 대한 소명이 관련 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한 전문가를 통해 진행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오늘은 최근 들어 굉장히 많은 문의건을 차지하고 있는 불법프로그램고소에 대해 꼭 필요한 부분만 간추려 살펴보았는데요.

당장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막막했다거나 더 유리할 수 있는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는 중이라면 지금 바로 테헤란의 문의 두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테헤란이 지식재산 명가라 불리는 이유가 있으며 그 이유에 대해 직접 체감하실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1차 상담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아래 번호로 찾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