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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20% 이상 절세하는 사업주 특징

2021.03.05 조회수 1502회

20% 이상 절세하는 사업주의 특징

 

 



안녕하세요 사업자의 경영을 연구하는 세무사 서혁진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세무회계 테헤란이 이번에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21 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세금을 잘 관리하는 것이 사업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알고 계시는 대표님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 관점에서, 세금을 잘 관리하시는 대표님은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세금은 더 납부하지도 덜 납부하지도 않는 것. 딱 낼 만큼만 낼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세금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시더군요.

 

 

거래를 하려면 거래에 따른 세금위험을 고려하고, 세금을 납부하기 위해선 여러 세무처리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사업을 하면서 직접 세법을 공부할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에 현명하신 대표님들은 세무대리인을 두죠.

 

이런 관점에서

 

세무사는 단순히 숫자 넣어주고 수수료 받는 사람이 되선 안됩니다.

 

대표님께 딱 맞는 세금을 찾아서 신고를 대리하고, 세무사의 중과실에 따른 가산세 책임을 지는 전문가가 되어야 하죠.

 

 

세무회계 테헤란의 업무 프로세스

 

1. 의뢰인을 통해 회사의 영업특성과 사정을 이해합니다.

 

2. 회계방향성 및 세금 위험을 연구합니다.

 

3. 의뢰인과 회사에 맞는 회계와 세법을 적용하여 운용합니다.

 

4. 장부 및 재무제표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소득세, 법인세 신고를 대리합니다.

 

5. 신고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테헤란이 사장님들께 전국에서 선택 받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주님들이 세무회계 테헤란에 문의주시는 이유

 

1. 온라인 전지역 수임(수도권 70%, 광역시 및 지방 30%)

 

2. 업종맞춤 세무서비스 제공 및 별도 코칭 진행

 

3.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과의 협업 - 테헤란 LPO 시스템

 

 

 

 

[1. 온대면 전지역 수임]

 

전국에 계신 사장님들이 질 높고 합리적인 비용의 세무서비스를 이용하는 건 당연해야 합니다.

 

 

코로나 19때문만이 아니라 주변의 여러 정황으로 볼 때, 우리 사회는 이전과 다른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에는 그 트렌드를 맞춰 따라가야 하죠.

 

사업주님들이 세무사무소를 선택할 때 사업장과의 거리를 많이 고려하시더군요

 

사업주님들은 자신의 사업장과 세무사무소가 가까울 때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시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왜 가까운 곳을 먼저 생각하실까요?

 

증빙서류를 주고받기 편하기 때문이고, 심리적인 거리 또한 가까우며, 여러 문의사항이 있을 때 편하게 방문할 수 있기 때문일겁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되는 시대에 현직 세무사로서 단호하게 말씀드리면 사업장과의 거리가 곧 세무서비스의 품질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왜 그런지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국세청 시스템은 증빙서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이 3가지의 증빙을 엑셀로 정리된 자료로 언제든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세무사무소에서 사용하는 회계 프로그램에는 이를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는 기능 또한 대부분 내장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업을 하면서 모을 필요가 있는 자료는 간이영수증이나 종이로 된 세금계산서 정도입니다.

 

물론 세무회계 업무에서 증빙 정리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단, 그 방법은 디지털화되어야 합니다.

 

요즘같은 시대에는 증빙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가까운 세무사를 찾는 것보다

 

거리가 좀 떨어져 있더라도 다양한 법적 문제를 해결해주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세무사를 찾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저는 전국 사업주님들을 대상으로 디지털화 된 세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비대면으로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시스템이 궁금하시다면 이 칼럼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제주도에서 상담 신청한 사례]

[경북에서 방문상담 신청한 사례]

 

[인천에서 방문상담 신청한 사례]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업무 처리 비율은 70%이며, 제주도 및 각 광역시, 지방 지역은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 홈페이지상담, 온라인상담, 이메일상담, 카톡상담, 방문상담 등 편한 방법으로 테헤란에 상담 문의를 주시면

 

즉시 전문가가 내용을 검토해서 안내를 해드립니다.

 

 

[실제 안내 사례]

 

 

 

[세무회계 테헤란 신고 안내문]

 

 

 

[2. 업종맞춤 기장 및 별도 코칭 진행]

 

사업의 특성은 업종마다 다 다릅니다.

 

더불어 세금도 산업별, 업종별 특징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제대로 된 절세를 실현하려면 업종에 대한 이해도가 깊은 세무사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단순히 숫자와 결과만 보고 판단하면 대표님의 사업을 온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어떤 업종에 특화된 세무사일까요?

 

저는 아래 업종에 특화된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프리랜서

2. 학원

3. 유튜버

4. 온라인 쇼핑몰

5. 카페

 

테헤란에서는 업종 특화된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연구하죠.

 

● 업계 관행

● 업무의 흐름

● 수입과 비용이 발생하는 절차

● 그 절차에서 발생하는 세금위험

● 업종의 소득률과 부가가치율

● 제공받는 자료형태 및 종류 등

 

위와 같은 사항을 파악하고 상황에 맞게 제도와 세법을 활용하여 덜 낼 세금을 더 내지 않도록 만듭니다.

 

높은 수준의 세무 처리는 당연한 일이고, 위 업종과 관련된 판례는 누구보다 빠르게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무조사 트렌드도 훤하게 꿰뚫고 있지요.

 

업종을 이해하고 세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수많은 시간과 경험이 필요한 일입니다.

 


 

제가 가장 자신 있는 업종인 유튜버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유튜버 세무를 전문적으로 하다보니, 유튜버 세금 관리를 할 때 저는 먼저 이런 사항을 파악합니다.

 

● 광고 수익

● PPL 수익

● 채널 멤버십

● 유튜브 프리미엄 수익

● 후원금, 슈퍼챗

● 강연 등

 

사업주님이 유튜브에서 어떻게 수익을 얻는지에 대해서 이해한 뒤엔 콘텐츠를 만들 때 비용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살펴봅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 콘텐츠를 만드는 데 투자한 비용들은 대부분 세금 경비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촬영 장비, 영상편집 프로그램 사용료, 재료비 등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을 모두 파악하여 세금계산서, 영수증을 어떻게 모아야 할지 사업주님께 코칭합니다.

 

그 후 사업주님의 다른 세금위험을 검토한 뒤에 사업주님 상황에 맞는 절세 전략을 안내드리며 세무기장을 작성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사업주님이 딱 낼 만큼의 세금만 내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저의 세무서비스를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업종 맞춤 세무서비스 제공 (필요 시 별도 코칭 진행)

 

· 각종 세금의 신고시기, 주의사항, 재무제표 분석방법, 자금관리 등 경영참고 세무 매뉴얼을 사업주님께 전달 (필요 시 별도 코칭 진행)

 

 

· 세금계산서 발행업무, 채권 및 채무 기록 방법 등에 관한 업무 매뉴얼 전달(필요 시 별도 코칭 진행)

 

· 실질적인 재무상황, 손익상황 검토 후 절세 전략 제시

 

 

 

 

 

 


 

3. 세무회계, 법무/특허법인과의 협업

-테헤란 LPO 시스템-

 

제가 운영하는 세무회계 테헤란은 법무법인/특허법인 테헤란과 협업하여 사업주님께 종합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곳에서 여러 법률 서비스를 받는다는 강점, 똑똑하신 사업주님이라면 바로 그 가치를 알아보실거라 생각합니다.

 

세무사무소에 기장대리를 맡긴다면 세금만큼은 세무사에게 도움을 받을 순 있습니다.

 

그러나 그 외 사업에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조언을 받을 곳이 없는 사업주님이 대부분입니다.

 

만약 세무사무소에서 세금 뿐 아니라 지식재산, 법률검토 등 다른 분야와 관련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사업주님의 세무사무소’가 훨씬 가치를 가지지 않을까요?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이 칼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시장과 사업 문제는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법인사업자만 세무기장을 받았던 때는 이미 지났고,

 

이젠 개인사업자도 실력있는 세무사와 함께 있는 것이 당연해졌죠.

 

세금 관리를 제때 받지 않으면 언제 사업이 위험해질 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업을 오랫동안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선 전담 세무사의 관리가 필수입니다.

 

전담 세무사로서 많은 사업주님들의 세금 관리를 해드리다보면, 사업주님들은 생각지도 못한 부분의 절세포인트들을 찾아 공유해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사업주님들은 많이 놀라시곤 하죠.

 

하지만 놀라실 것 없습니다. 그것이 사업주님들께 수임료를 받는 전담 세무사로서 제가 하는 역할이니까요.

 

사안이 시급하시다면 주변 사람들과 인터넷 정보에 의지하지 마시고

 

아래 상담링크를 통해서 제게 세금 문제를 맡겨주십시오.

 

상담하는 순간, 문제해결에 가까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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