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미국상표등록

미국상표등록, 해외상표출원 1년 이내로 성공한 테헤란의 방법

2024.03.15

 

해외상표 명칭 : PRIME HEIGHT

 

 

해외상표출원번호 :              90464671(2021.01.13)

 

 

해외상표등록번호 :            6668497(2022.03.08)

 

 

상표권자 : 테라바이오텍
 

 

 

 

미국상표등록을 테헤란을 통해 진행한 이유

 

▶ 특허출원 2,384건  디자인출원 2,753건  상표출원 13,441건의 약 18,500건 업무 사례 보유 

(2019.2~2024.1 기준)

 


▶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의 1:1 상담 

 

 

▶ 전문적인 컨설팅/탄탄하고 체계적인 피드백/구체적인 방향성 설정

 

 

▶ 등록 가능성 검토 가능

 

 

▶ 해외출원네트워크 보유를 통한 원활한 출원 진행 

 

 


 

테헤란이 해외상표출원 시 주의한 사항

 

 

해외상표출원을 하고자 할 경우 주의하며 생각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일단 기간입니다.

보통 상표등록기간은 나라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확인을 해야 하지만 평균적으로는 약 10개월~12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이때 심사 과정 중 거절 사유가 발견되면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응을 해야 하기에 위의 기간보다 더 걸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해외 상표 출원을 절차적으로 살펴보면 출원 신청 및 출원인코드 발급 > 상품류 지정 > 국제출원서작성 >수수료 납부 > 접수증 수령 > 심사결과 > 거절사유 통지 > 의견서 혹은 보정서 제출 > 등록 결정 으로 진행됩니다.

전체적인 절차를 확인해보면 확실히 국내보다는 복잡한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진행,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싶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해외에서 상표등록 하는 2가지 방법

 

 

해외에서의 상표등록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일단 대표적으로는 개별국출원입니다. 개별국출원은 출원하고자 하는 국가 특허청에 직접 출원하는 방식으로 국내에서의 진행방식과 큰 차이는 없으나 국가별로 다를 수 있는 방식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때 해외국가 특허청에 출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지 대리인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마드리드출원입니다.

마드리드출원은 마드리드 협정에 가입한 국가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하나의 출원서를 가지고 여러 국가에 출원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절차적, 비용적으로 더 간편하다고 할 수 있는 제도이지만 마드리드는 종속성에 따르고 있어 1차적으로 출원한 국가 출원 상황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종속성에 따르고 있는 국가에서 최종적인 등록 결정 거절을 당하게 되면 해외 국가에서도 결과가 동일 적용되어 등록에 실패하게 되어 주의를 해야 합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김신연 변리사

이상담 변리사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